카테고리 없음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하는 방법과 재신청 Ver 2018년

2018. 6. 20. 15:51

우리나라에는 수많은 종류의 복지사업이 있지만 사용자가 잘 몰라서 사용하지 않은 것도 상당합니다.


그중에 하나가 스포츠강좌 이용권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것은 취약계층의 유청소년의 여가활동을 지원해주는 것으로 체크카드를 지급하여 이용권 지정 시설의 이용과 강좌비를 일정부분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하는 방법과 재신청에 대해 2018년도 최신정보로 알려드릴게요.




스포츠강좌이용권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가중 중 만 5세부터 만 18세 유소년과 청소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1가구 1카드 / 1인당 월 최대 8만원까지 지원금액을 받아 이용이 가능한데요.


이용기간에 매월 사용하지 않은 지원금은 자동 소멸되며, 다음달로 이월되거나 현금으로 인출같은 것이 불가능하니 꼭 해달월에 모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뿐만 아니라 차상위 계층도 가능한데요.


본인이나 가구원, 또는 친척과 기타 관계인이 신청할 수 있으며, 14세 미만일 경우 위임을 받은 보호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신청방법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편리한 방법은 아무래도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방법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때에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하여 신청을 해야 합니다.




신청기간은 매년 초 1차로 받고 있으며, 그 이후에는 시군구에 따라 수시로 가능한데요.


만약에 신청대상 자녀가 2명 이상일 경우, 개별적으로 하나하나 해야하며 / 실제 주민등록상의 거주지 1곳에서만 신청을 해야합니다.



스포츠강좌이용권은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대상자로 선정되면 문자를 통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이용권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분들은 재신청도 가능한데요.


이때에는 카드 명의의 세대주로 해야하며, 변경할 경우에는 신규 신청과 똑같은 방법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온라인으로 결제하거나 직접 시설에 방문하여 결제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가급적 온라인으로 검색후에 결제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하는 방법과 재신청 Ver 2018년 버전으로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