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16년 5월 브랜드별 자동차 국내 판매 현황

2016. 6. 12. 13:19


산업통상자원부에서 2016년 5월 브랜드별 자동차 국내 판매 현황과 브랜드별 승용차 국내 판매 현황을 발표했습니다.


어떤 회사의 브랜드 자동차들이 많이 팔렸는지 함께 볼까요?


16.5월 브랜드별 자동차 국내 판매 현황

 

가장 많은 판매고를 올린 기업은 현대기아차입니다.


그 다음으로 한국지엠과 쌍용, 르노삼성, 타타대우 순이네요.


특히 한국지엠과 르노삼성은 전달에 비해 엄청난 성장을 했으며 타타대우를 포함한 3곳의 회사 판매고는 전년 동월에 비해서 폭발적인 판매고를 올리고 있습니다.


매연 배출 조작으로 미국과 서방에서 신나게 털리고 있는 폭스바겐 계열의 아우디, 폭스바겐 자동차는 준수한 판매고를 올리고 있네요. 특히 폭스바겐 자동차는 전달에 비해 약 2배 정도 더 팔려나간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연 배출 조작으로 판매가 줄어들기는 커녕 할인행사로 인해 폭발적인 판매고를 올리고 있으니 외제차 기업들이 우리나라를 당연히 호구로 보는 것 같아 씁쓸하네요.



 

16.5월 브랜드별 승용차 국내판매 현황

 

이번에는 승용차 부분만 따로 떼어내서 살펴볼까요?


먼저 살펴본 것과 비슷한 결과치인데요, 현대기아차의 승용차가 가장 많이 팔렸으며 한국지엠 - 쌍용 - 르노삼성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외제차에서는 BMW와 벤츠가 나란히 1, 2등을 했으며 BMW는 전월에 비해 15% 이상 판매를 늘렸지만 벤츠는 약 11%정도 하락한 모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발표한 자료라 신뢰할 수 있는 자료이며 이런 자료를 원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포스팅해 봅니다.


이상으로 2016년 5월 브랜드별 자동차 국내 판매 현황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