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서울 청년희망 키움통장 자격요건과 신청방법 총정리

2018. 4. 19. 10:00

실업률은 물론 그중에서도 청년 실업률은 하늘을 뚫을 지경입니다.


일자리 게시판까지 만들어 대통령이 직접 관리한다는 현 정권은 이를 해결할 의지도, 방법도, 능력도 없어보이는데요.




오랜전부터 국가에서는 키움통장이라 하여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청년적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얼마전부터는 서울이나 부산, 인천등 지자체에서도 비슷한 제도를 내놓기 시작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서울 청년희망 키움통장 자격요건과 신청방법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서울 청년희망키움통장 자격요건과 신청방법 총정리


서울 청년희망키움통장 자격요건과 신청방법 총정리


서울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서울 청년희망 키움통장은 '희망두배 청년통장'이라는 명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국가에서 하는 것과 차별점을 두기위해 명칭을 살짝 바꾼 것인데요.


이름만 다를 뿐 거의 똑같은 제도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신청자 본인이 저축을 하면 서울시에서 근로장려금 명목으로 똑같은 금액을 저축하는 제도인데요.


24개월이나 36개월 / 2년이나 3년까지의 가입기간동안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서울 청년희망키움통장 자격요건과 신청방법 총정리


서울 청년희망 키움통장은 어떤 사람들이 가입할 수 있을까요?


자격요건과 기준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요.


우선 현재 직장에서 일을 하고 있어야 하며, 만 18세 이상 - 만 34세 이하의 서울시 거주자여야 합니다.




그리고 한달 월급이 세전 월 220만원 이하인 근로자이면서 부양의무자의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여야만 하는데요.


기준 중위소득은 매년 달라지고 있으며 2018년 올해의 기준표는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모든 자격요건과 기준에 충족해야 신청할 수 있죠.


서울 청년희망키움통장 자격요건과 신청방법 총정리


반대로 신청할 수 없는 사람들도 있겠죠?


가령 부채가 너무 많거나, 기존 국가에서 시행하는 희망플러스 통장이나 꿈나래 통장 가입자, 타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청년희망 키움통장 가입자, 청년내일 채움공제나 서울시 청년수당을 받고 있는 사람들은 이 제도를 운영할 수 없습니다.


언급한 제도들은 성격이 비슷비슷하고 혜택도 비슷비슷하여 지자체마다 달리 적용되는 것외에는 차이점을 볼 수 없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신청이 가능한 사람들은 신청방법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서울 청년희망키움통장 자격요건과 신청방법 총정리


올해 서울시에서는 이미 지난 4월 6일까지 신청기간을 두어 총 2,000명의 모집인원을 발표했는데요.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우편 및 이메일로 신청접수가 가능했습니다.


제출서류는 서울시 복지재단과 자치구 홈페이지에서 서식과 양식을 다운로드 할 수 있었는데요.




면접도 보고 있으며 다가오는 8월달 중으로 시행할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서울 청년희망 키움통장 자격요건과 신청방법 총정리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