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서울시 공영주차장 어떻게 이용해야 하나요

2016. 6. 11. 10:11


서울시는 우리나라의 수도로서 가장 큰 도시이면서 경제와 문화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덕분에 많은 인구가 거주하고 있으며 자동차도 엄청나게 많아 서울 시내 어디를 가던지 교통체증과 주차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이유때문에 서울시설공단에서는 서울시민들의 원활한 주차를 위하여 서울 곳곳에 공영주차장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서울시의 공영주차장의 위치와 요금 등을 비롯한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서울시설공단은 서울시로부터 역세권 주차장 등 건물식 주차장을 중심으로 총 45개소를 직영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공단이 직영하는 대부분의 주차장은 입출차 및 주차요금 자동화정산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정산 시스템이 구축된 지역은 총 26군데로 개화산역, 개화역, 구로디지털단지역, 구파발역, 남부여성발전센터, 도봉산역, 동대문, 마포유수지, 복정역, 봉화산역, 사당노외, 서린노외, 세종로, 수락산역, 수서역, 신대방역, 영등포구청역, 용산주차빌딩, 잠실역, 종묘, 창동역, 천왕역, 천호역, 학여울역, 한강진역, 화랑대역 주차장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공영주차장의 이용요금은 얼마일까요?


이용료는 1급지 ~ 5급지 / 노상.노외 / 시간. 정기권구매 등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는데요.


아래의 이미지는 공단에서 직영하고 있는 주차장의 이용료를 나타낸 표이며 표에 언급이 안 된 곳은 아래 링크로 이동하여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서울시 공영주차장 이용료



국가유공상이자, 고엽제 후유증의 환자는 80% 감면되며 장애인 또한 80% 감면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차, 저공해차량에도 50% 감면 혜택이 있으며 승요차요일제에 참여하는 차량은 30% 감면해주고,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일 경우에는 두자녀인 경우 30%, 세자녀 이상은 50%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공영주차장별 정기권을 구매할 수 있는데 인터넷으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달동안 저럼한 가격에 주차를 할 수 있는데 민간에서 운영하는 주차장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이다 보니 공급에 비해 수요가 너무 많아 정기권의 이용시간이 한 달인 것은 시민들의 양해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정된 주차대수에 너무 많은 인원이 몰리다 보니 선착순과 추첨제를 통하여 정기권을 구매할 수 밖에 없는 점이 너무나도 아쉬운 점인데요.


정기권의 구매는 주차장별로 접수받고 있으며 매달 정기권 접수개시 수분 만에 마감이 되니 늘 사이트를 주시하고 있다가 접수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서울시 공영주차장의 정기권 요금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바랍니다.

 

2. 서울시 공영주차장 정기권 이용료

 

정기권의 이용요금 또한 주차장 이용요금 시 할인받을 수 있는 대상과 같은 비율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혜택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좀 더 많은 공영주차장이 많아지기를 바라며, 이상으로 서울시의 공영주차장의 위치와 이용요금, 정기권 구매정보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출처 : 서울시 공영주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