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삼성페이 ATM 이용가능한 은행은 어디일까요

2017. 1. 31. 08:42


오늘은 삼성페이 ATM 이용가능한 은행은 어디있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되면서 많은 서비스가 새롭게 출현하고 있습니다.






어플과 앱 시장이 그렇고, 스마트폰을 이용한 자동차 대여 서비스라든가 전자책 시장도 엄청난 성장을 하고 있는데요.


기존 PC나 컴퓨터에서만 이뤄지던 인터넷뱅킹과 금융업무도 점차 모바일로 그 무게중심이 옮겨가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서비스중에는 간편결제 시장도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삼성페이와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볼게요.



1. 삼성페이 ATM 이용가능한 은행은 어디일까요



삼성페이는 갤럭시 시리즈같은 자사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탑재한 간편결제 시스템입니다.


미국의 루프페이를 인수하여 마그네틱 신용카드 결제기에서도 이용가능하여 폭넓은 범용성을 갖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중에 하나인데요.


처음 공개했을 때는 갤럭시 S나 노트 시리즈같은 플래그쉽 스마트폰만 적용했다가 현재는 중저가 모델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와 네이버페이, 페이코와는 다르게 지문인식이나 홍채인식을 이용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이용가능한데요.


교통카드 기능과 멤버쉽 포인트 적립과 사용은 물론, ATM기기에서 현금 입출금 및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2. 삼성페이 ATM 이용가능한 은행은 어디일까요



그렇다면 어떤 은행이 삼성페이를 이용하여 ATM 입금과 출금을 지원하고 있을까요?


삼성전자에서는 국내 대부분의 시중은행들과 제휴를 맺어 최대한 많은 ATM기기에서 현금 입출금을 되게끔 노력하고 있는데요.


은행에 따라서, 출금과 입금에 따라서, 그밖에 한도나 계좌 인증 방법에서 조금씩 다르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시중은행에서 삼성페이를 가장 잘 지원해주는 곳은 우리은행이 가장 적극적입니다.


오프라인 계좌결제와 ATM 출금과 ATM 입금 모두 지원해주고 있으며 하루 최대 50만원 한도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요.


OTP인증과 보안카드 인증등도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민은행과 기업은행, 농협과 신한은행의 지원여부도 이미지에 같이 표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삼성페이 ATM 이용가능한 은행은 어디일까요



이번에는 지방은행과 증권사에서의 지원여부입니다.


부산은행과 대구은행, 새마을금고는 ATM 출금과 입금을 모두 지원하고 있지만, 아쉽게도 오프라인 계좌결제는 안되고 있는데요.


이중에서 부산은행은 삼성페이로 ATM 출금을 하루 기준 최대 100만원까지 할 수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증권은 삼성그룹이다보니 삼성페이 관련 서비스를 모두 지원하고 있는 것도 알 수 있네요.






이번 시간에는 삼성페이 ATM기기에서의 입출금과 기타 서비스의 이용가능한 은행은 어디인지 살펴보았는데요.


삼성페이는 쓰는 법과 사용법이 쉬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더욱 더 편리한 서비스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