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JR동일본 패스 요금과 가격 및 이용안내

2018. 4. 17. 10:02

우리나라가 가장 많은 여행을 가는 국가중에 한 곳이 바로 이웃나라 일본입니다.


일본은 우리나라옆이지만 역사적으로 대립을 많이 하여 이질적인 모습이 남아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섬으로 둘러싸인 곳이다보니 문화와 생활습관이 우리와 비슷하면서 다른 점도 상당히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JR동일본 패스 요금과 가격 및 이용안내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JR동일본 패스 요금과 가격 및 이용안내


JR동일본 패스는 일본 도호쿠 지역을 방문할 때 요긴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교통패스권입니다.


일본 체류일수 90일 이내의 '단기 체재'자인 외국인 여권 소지자들이 구매할 수 있는 패스권인데요.


이것을 이용하면 JR동일본선을 몇 번이라도 자유롭게 탑승할 수 있어 저렴한 여행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일본에서 구매도 가능하지만, 일본외 해외에서도 구매할 수 있죠.


JR동일본 패스 요금과 가격 및 이용안내


JR동일본 패스는 어디에서 구매했느냐에 따라 가격과 요금에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요.


만약 일본내에서 구매한다면 12세 이상의 어른은 2만엔, 한국돈으로 20만원 / 어린이는 1만엔, 한화 약 10만원의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플렉시블 5일권이라 하여 패스 발행일부터 14일 이내 임의 5일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인데요.


이용자 1명당 패스 1장만 구입할 수 있으며, 갖고 있는 상태에서 또다시 구매하는 것은 안됩니다.


JR동일본 패스 요금과 가격 및 이용안내


위의 이미지는 JR동일본 패스의 노선도와 이용가능한 지역을 나타낸 이미지인데요.


탑스할 수 있는 기차와 열차는 도호쿠 신칸센과 아키타 신칸센, 야마가타 신칸센, 조예츠 신칸센, 호쿠리쿠 신칸센, JR동일본선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소지해야 할 것이 있는데요.


패스권은 물론 구매할 때나 탑승할 때 여권을 확인하고 있느니 늘상 소지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JR동일본 패스 요금과 가격 및 이용안내


일본이 아닌 해외에서 구매하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있는데요.


일본여행 하기 전 여행사등을 통해 E티켓인 교환증을 구매합니다.


그 후 일본에 도착하면 교환증 E티켓과 여권을 교환장소에서 패스권으로 교환해야 하는데요.


본권 발행일로부터 14일 이내 / 그중에서 5일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JR동일본 패스 요금과 가격 및 이용안내


마지막으로 이것은 일본 국민이 아닌 외국인 전용 상품으로 여권을 소지해야 하며, 단기체재 조건으로 입국한 사람들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권에 기재된 체류기간이 패스의 유효기간보다 짧은 경우에는 발매가 안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이번 시간에는 JR동일본 패스 요금과 가격 및 이용안내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았는데요.


즐겁고 안전한 일본여행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