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과 지급안내 빠삭 정리

2019. 9. 1. 14:58

IMF 외환위기 이후 최악의 경제이다보니 소위 한탕을 노리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일까요? 로또를 매주 구매하는 분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만약 로또에 1등이나 2등같이 큰 금액에 당첨되었다면 그 금액은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오늘은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과 지급방법에 대해서 간략하면서도 핵심적인 부분만을 간략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로또 1등의 당첨확률은 약 800만분의 1로, 이는 평생 벼락에 맞을 확률보다 낮다고 합니다.

 

그만큼 어마어마한 행운중에 행운, 그야말로 대박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1등은 10억대 이상의 금액이고, 2등은 약 5000만원 전후, 3등은 약 150만원 전후의 금액으로 당첨되는 것 같습니다.

 

과거 로또 초기시절에는 이보다 훨씬 당첨금액이 컸지만 몇 번의 수정으로 인해 현재와 같은 모습으로 변해갔죠.

 

 

 

작년만 하더라도 오프라인에서만 구해해야 했던 로또는 올해 들어서면서 인터넷으로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당첨금 지급방법과 수령방법도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우선 1등을 했다면 판매점 구입과 인터넷 구입 모두 농협은행 본점에 방문해야 합니다.

 

이때 필요한 준비물은 신분증과 당첨복권 및 복권번호죠.

 

그리고 2등과 3등은 농협은행 각 지점, 4등과 5등은 농협은행 각 지점 또는 일반 판매점이나 동행복권 사이트에서 지급받는데요.

 

이때 농협이란, 지역단위농협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농협 그 자체인 은행을 의미합니다.

 

 

1등의 대박 행운이 왔을 때에는 서울시 중구 서대문역 근처에 있는 농협 본점에 방문해야만 합니다.

 

지하철 교통편은 수도권 지하철 5호선 서대문역 5번 출구 근처에 있는데요.

 

해당 건물의 15층 농협 복권사업팀에 방문하면 신분확인과 당첨확인을 한 다음에 지급하게 됩니다.

 

 

지급기한은 1년 까지이며 공휴일이나 토요일, 일요일이 껴 있을 경우 그 다음 영업일에 청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년이 넘었거나 잊어버려서 찾지 않는 경우, 당첨금은 미수령 금액으로 처리되어 모두 국가에 귀속됩니다.

 



또한 당첨금 지급은 모두 일시불로 해주고 있으며, 세금을 제한 다음에 지급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은 당첨금 지급이 안되고 있다는 것도 기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과 지급안내 포스팅을 끝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