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CU 기프트카드 종류와 구입 및 충전하는 법

2019. 9. 24. 17:11

요즘의 편의점은 그야말로 만능 가게, 스토어라 할 수 있습니다.

 

물건 구매부터 시작해서 한끼로 충분히 대체가능한 도시락 판매, 로또같은 복권 판매는 물론,

 

 

 

세금과 공과금 납부, 택배까지 여러가지 생활 편의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그중에는 여러종류의 기프트 카드 판매도 있습니다.

 

오늘은 CU 기프트카드 종류와 구입 및 충전하는 법에 대해 종합적으로 살펴볼게요.

 

 

CU는 우리나라 편의점 업계에서 가장 먼저 자사의 선불카드, 기프트 카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자신이 구매해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다른 사람에게도 큰 부담없이 선물로 줄 수 있는데요.

 

카드 당 최초 5,000원부터 시작해서 1,000원 단위로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점포와 매장에서는 충전과 사용을 할 수 없다는 것도 기억해주세요.

 

 

CU 편의점에서는 자사의 기프트 카드만 판매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른 회사의 기프트 카드 및 선불카드도 판매대행을 하고 있는데요.

 

가령 구글의 기프트 카드와 카카오코인, 넥슨, 원스토어, 아프리카 Tv, 넷마블, 국제전화, 데이터 충전 카드, 닌텐도, 스카이프, T데이터 쿠폰, 티켓링크 기프트 카드도 있습니다.

 

 

 

 

 

CU 기프트 카드는 전국 CU 매장에서 구입하고 충전이 가능하지만 앞서 언급한대로 몇 몇 점포와 매장에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기프트 카드 구매는 오직 현금으로만 구입할 수 있는데요, 향후 신용카드로도 구매할 수 있게 방안을 마련중에 있습니다.

 

충전방법은 최초 충전 시 1만원부터 가능하며, 그 후에는 1,000원 단위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 당 최고 50만원까지 가능한데요.

 

잔액 조회는 CU 매장이나 홈페이지, ARS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충전 후에는 영수증 하단에 따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CU 기프트 카드로 결제 시 적립받을 수 있다는 것도 알고 계신가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모바일 이동통신 회사인 SKT의 멤버십 포인트를 결제 금액 1,000원당 100원을 할인받거나 0.5% 적립받을 수 있는데요.

 

그리고 로또같은 복권을 구매하거나 휴대폰 충전, 교통카드 충전, 각종 상품권 구매등은 기프트 카드로 결제할 수 없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CU 홈페이지에서 사용 내역 및 충전 조회를 하는 모습을 캡처한 것입니다.

 

모바일 어플이나 앱을 통해서도 되었으면 좋겠는데, 아직은 지원을 하지 않네요.

 

 

 

오늘은 CU 기프트카드 종류와 구입 및 충전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하루 일교차가 매우 크니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