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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과 팩스 발급도 한꺼번에 하는 법

2021. 9. 18. 14:36

요즘같은 시기에는 특별하거나 급한 일이 아니면 직접 방문하는 것이 꺼려집니다. 이는 행정 서비스에서도 마찬가지인데요.

 

국민연금같은 4대보험과 관계된 업무도 이제는 온라인 및 인터넷 발급이 가능해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간단하게 발급과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비롯한 여러 문서를 모바일로 발급받고 동시에 팩스로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핵심만 추려 알려드리겠습니다.

 

 

 

 

PC에서도 가능하지만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방법이 가장 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같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애플의 아이폰 사용자는 해당 앱스토어에 가서 [내 곁에 국민연금] 이라는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 설치하면 되는데요.

 

설치한 다음에는 공동인증서나 네이버 및 카카오페이 개인인증을 통해 별도의 가입절차없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바로가기 / 아이폰 앱스토어 바로가기 >

 

 

 

 

 

개인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했다면 왼쪽 메뉴에서 [증명발급]을 누르세요.

 

그러면 가입증명서를 비롯하여 연금산정용 가입내역서와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수급증명서 등등 일반 시민분들이 자주 찾는 8종의 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 혹은 사업자로 많이 찾는 8종의 증명서는 아래 이미지에서 확인하세요.

 

 

 

 

 

 

 

 

 

[증명발급 - 가입증명서]를 선택하면 사업장 명칭과 기간, 가입자종별 등의 기본정보가 나옵니다.

 

맞는지 확인한 다음에 맨 아래에 [전자증명서 발급] 또는 [팩스발급] 버튼이 있는데요.

 

스마트폰에서 간단히 확인하려면 왼쪽의 전자증명서 발급을, 팩스로 받기원하면 팩스발급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 때 별도의 비용은 들지 않으니 관련 문서가 필요한 분들은 이렇게 신청하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