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세 정보 info

iphone SE 3세대 특징 [당신이 사야만 하는 이유]

2022. 3. 25. 13:57

얼마 전 애플에서는 보급형 스마트폰인 아이폰 SE 3세대를 발표했습니다.

 

자그마한 크기를 원했던 분들과 전화나 인터넷 용도 외에는 별다른 스펙이 필요치 않았던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딱 알맞은 제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것의 특징과 스펙을 간단하게 요약해보고자 합니다.

 

아이폰 SE 3세대
아이폰 SE 3세대

강력한 AP

 

아이폰 SE 3세대에 탑재된 AP는 아이폰 13 시리즈에 탑재된 것과 동일한 A15 바이오닉 칩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는 전작인 SE 2세대에 비해 그래픽 성능이 최대 1.2배가 더 빨라진 것인데요.

 

A15 바이오닉 칩은 현존 스마트폰에 탑재된 가장 빠른 AP라 할 수 있는데 그것을 보급형 제품에 딱 하고 넣어준 것입니다.

 

이로 인해서 배터리 효율이 좋아졌고 카메라 성능까지 덤으로 좋아지는 결과를 낳게 되었죠.

 

뿐만 아니라 기존제품에서는 4G LTE 통신만 지원했던 것에 비해 이제는 5G 통신을 지원하여 좀 더 빠른 웹서핑이 가능해졌습니다.

 

 

물리 버튼 못 잃어!!

 

아이폰 SE 시리즈라 하면 당연 홈버튼을 떠올리는 분들이 제법 많을 것입니다.

 

고가형인 아이폰 시리즈에서는 진작에 빠진 물리 버튼이지만 보급형 제품인 SE 시리즈에서는 여전히 쓰이고 있는데요.

 

홈버튼 자체에 지문인식을 지원하고 있으며 간편하게 잠금 해제가 가능하죠.

 

전체적인 폼팩터는 지난 제품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지만 무게는 오히려 4g이 줄어든 144g인데요.

 

색상도 블랙과 화이트, 레드에서 미드나이트와 스타라이트, 레드로 각각 변경되었습니다.

 

 

카메라 향상

 

아무리 보급형 제품이라 해도 카메라 기능에 대한 향상은 있어야겠죠?

 

아이폰 SE 3세대에서는 스마트 HDR 4를 지원하여 최대 4명까지 명암비와 조명, 피부 톤을 자동으로 보정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딥 퓨전 기능으로 중조도와 저조도의 어두운 환경에서 사진을 찍을 때 노출량을 자동으로 최적의 값을 산출하여 이미지를 완성해주고 있죠.

 

더불어 사진 스타일을 한 번 설정해두면 그 후에는 찍을 때마다 스타일이 적용된 사진이 찍히며 조정이 필요한 부분에서는 그 부분만 자동으로 효과가 적용되기도 합니다.

 

 

전체 스펙 표 & 사양

 

5G 지원

 

AP : A15 Bionic

 

디스플레이 크기 : 4.7인치 (11.9cm) / 해상도 : 1334*750 (326 ppi) / 밝기 : 최대 652 nit / 레티나 HD

 

카메라 : 전면 - 700만 화소 / 후면 1,200만 화소

 

크기 및 무게 : 67.3*138.4*7.3mm / 144g / 검정-흰색-빨강 (미드나이트와 스타라이트, 레드)

 

출시 가격 : 64GB - 59만 / 128GB - 66만 / 256GB - 80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