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2016. 9. 10. 10:07


재작년과 작년에는 전세값이 엄청나게 올라 서민들의 주거안정에 큰 어려움이 닥친 년도입니다.


올해에는 그 흐름이 예전만 못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집값은 점점 더 치솟고 있는데요.




서울 강남의 재건축 아파트 단지 등 잘나가는 지역의 부동산은 한 평에 4,000원이 넘게 분양되고 있지만 그렇지 못한 지방의 아파트는 미분양이 속출하고 있는 등 양극화도 심화되고 있습니다.


현 정부에서도 행복주택과 뉴스테이 등 임대주택을 계속해서 공급중이지만 힘에 부치는 모습인데요.


공급 정책과 더불어 복지차원의 제도도 있어 여러분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인데요.


어떤 제도인지, 자격조건과 신청방법은 어떻게 신청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1.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이 상품은 내집마련을 하기 어려운 신혼부부나 저소득 가정, 한부모가족을 대상으로 낮은 금리와 이자로 돈을 빌려주는 상품입니다.


소득 등에 따라 연 2.3% ~ 2.9%의 낮은 금리로 운영하는 상품으로 이것을 신청할 때에는 일정한 자격과 조건이 필요합니다.


이 상품을 신청할 때의 자격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 또는 세대주로 인정되는 자

2. 현재 세대주로서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인 자  

3. 배우자와의 합산 총소득이 50백만원 이하인 자

(단, 신혼가구,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종사자, 타 지역으로 이주하는 재개발 구역내 세입자인 경우 60백만원 이하인 자)




그리고 신청 자격조건뿐만 아니라 주택에 대한 조건에 있는데요.


1. 임차 전용면적 85㎡(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 또는 면지역은 100㎡) 이하 

2. 임차보증금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3억원(수도권 외 지역은 2억원) 이하의 주택(85㎡ 이하 주거용 오피스텔 포함)


이 상품의 금리와 이자는 부부합산의 연소득과 주택의 전세보증금에 따라 위와같이 달라집니다.


최저 연 2.3%에서 최고 연 2.9%의 낮은 금리로 자금을 빌려주고 있습니다.



2.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그렇다면 어느정도 빌릴 수 있을까요?


전세 계약서상 임차보증금의 70%이내에서 이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수도권과 그 외 지역, 일반가구 및 다자녀, 신혼부부 가구에 따라 금액이 달라집니다.


최저 8,000만원에서 최대 1억 4,0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네요.



대출기간은 2가지로 나뉘는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1. 25개월 만기 일시상환 (25개월 단위, 총4회 연장, 최장 10년 5개월까지 가능)

2. 24개월 만기 일시상환 (2년 단위, 총 4회 연장, 최장 10년까지 가능)


그밖에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으며 고객부담비용은 인지세와 보증료밖에 없습니다.


신청시기는 신규와 연장신청으로 나뉘는데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신규 : 임대차계약서상 입주일과 주민등록등본상 전입일 중 빠른 날짜로부터 3개월 이내

연장신청 : 주민등록등본 상 전입일로부터 1년 이상, 기존대출실행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하고 계약갱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



6.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모의계산




6.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모의계산



위의 2가지 이미지는 버팀목 전세 상품의 자격조건과 신청자격이 되는지의 여부를 알려주는 모의계산기인데요.


몇 가지 물음에 예/아니오 등 간단한 답변을 함으로써 신청자격 여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하니 모의계산 및 신청자격 여부를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http://bit.ly/2bWtBIR



3.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절차


4.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문의



마지막으로 이 상품을 이용할 때의 절차과정과 문의사항 및 취급하고 있는 곳들의 연락처인데요.


직접 방문하여 상담과 신청을 하거나 콜센터에 문의하면 필요한 서류와 함께 자격여부 등을 친절하게 알려줄 것입니다.


LH 콜센터 1600-1004 / 주택도시보증공사 콜센터 1566-9009번으로도 문의사항을 받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버팀목 전세자금의 자격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집값이 안정되고 가정의 소득이 많이 늘어나서 시민의 주거안정이 좀 더 탄탄해졌으면 하는 마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