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장애인 등록절차와 신청하는 법 정리했어요

2017. 6. 18. 08:49

장애인 등록절차와 등록기준 정리했어요


우리나라도 장애인, 장애우가 많습니다.


다만 일상생활에서 보기 힘든 것은 사람들의 시선이 따갑기 때문인데요.



약 250만명을 넘어서 300만명 가까이 장애인이 등록되어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장애인 등록절차와 신청하는 법 정리해보았습니다.


장애인 등록절차와 신청하는 법 정리했어요


장애인 등록절차와 신청하는 법 정리했어요


우선 장애인의 정의부터 살펴봐야 하는데요.


국가에 장애인 등록을 하게되면 여러가지 헤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정의부터 시작하여 꽤 엄한 기준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등록절차와 신청하는 법 정리했어요


위의 이미지는 장애유형과 종류별로 분류한 이미지입니다.


크게 신체적 장애와 정신적 장애로 구분하고 있는데요.



신체적 장애는 외부, 즉 눈에 보이는 외부 신체기능의 장애를 가진 사람을 의미하고,


내부기관과 정신적 장애로는 발달, 정신장애 등등 있습니다.


장애인 등록절차와 신청하는 법 정리했어요


연중으로 언제나 등록이 가능합니다.


가까운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면 되는데요.


기초수급자나 차상위 계층의 장애우들은 신청하는데 필요한 비용과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기초수급자는 지적 자폐성일 경우 4만원/ 기타 15,000원의 비용지원이 가능하죠.


장애인 등록절차와 신청하는 법 정리했어요


마지막으로 등록절차에 대한 내용도 보고 갈게요.


신청을 받게되면 국민연금공단으로부터 등급심사 요청이 들어오고 그 심사결과를 통보해줍니다.


그리고 등록이 완료되는 것이죠.



이번 시간에는 장애인 등록절차와 신청하는 법 정리해보았는데요.


우리나라의 인식도 미국처럼 좀 더 개방되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