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은 우리나라에서 롯데와 더불어 유통업계를 선도하는 대표적인 유통기업입니다.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스타필드같은 매장을 소유하고 있는데요.
이들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멤버쉽카드가 있는데 바로 신세계포인트 카드가 그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신세계포인트 카드 발급과 재발급 분실했을 때 이용안내를 해볼게요.
신세계포인트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신세계백화점가 스타필드같은 신세계 산하의 모든 매장에서 적립과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 카드입니다.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몰에서도 이용이 가능한데요.
구매금액에 따라 일정률의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으며, 누적된 포인트가 일정 수준이 되면 신세계 상품권으로도 교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회원 수수료도 없어 더 좋다고 할 수 있죠.
신세계 포인트카드는 별도의 가입비나 연회비가 필요치 않습니다.
한 번 발급받으면 관련된 서비스를 평생 받을 수 있는데요.
카드 종류는 총 4개가 있으며 백화점이나 아울렛, 이마트 상품권샾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제휴 신용카드도 많은데요.
적립율은 가맹점과 사용처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고 있습니다.
재발급 방법과 분실신고에 대한 내용도 알려드릴게요.
카드를 잃어버렸거나 훼손되었을 경우 재발급을 받는 경우가 있는데요.
본인이 직접 매장에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서를 작성하면 간단히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분실신고는 매장에 방문하거나 전화통화같은 유선상으로도 가능합니다.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따로 정해져 있습니다.
적립일로부터 24개월동안만 사용가능한데요.
만약 이 기한내에 사용하지 않는다면 월 단위로 소멸되고 맙니다.
그리고 가족에 한해서는 양도를 할 수 있어 가족끼리는 한 사람 명의로 포인트를 모으는 것도 가능하죠.
이상으로 신세계포인트 카드 발급과 재발급 분실했을 때 이용안내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