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청약가점 계산기로 내 청약점수 알아보아요

2016. 7. 6. 11:18


우리나라에서 아파트나 빌라같은 주택을 구입하는 것은 일종의 성공의 척도인 동시에 재산증식 수단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항간에는 부동산으로 너무 투기하는 것 아니냐는 목소리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거를 해결하는 동시에 재테크 수단으로 이용하여 더 나은 삶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파트같이 새 집을 들어가려면 청약이라는 단계를 거쳐야 하는데요.




정부에서는 새 집의 수는 적고 들어가려는 사람들은 많아 청약가점제라는 일종의 점수제를 도입하여 점수가 높은 순서대로 청약 자격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청약가점제에서의 내 점수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1. 청약가점계산기로 청약신청하기



국토교통부와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운영하고 있는 주택도시기금에서는 주택전세자금과 주택구입자금등을 낮은 금리로 대출해주는 곳으로 여러 서비스를 통하여 서민들의 주거복지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청약가점을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몇가지의 질문에 답하는 것으로 자신의 청약점수를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질문은 8~9개 정도 이루어져 있고 청약 신청인이 성인인지, 무주택기간은 몇 년인지, 결혼 여부, 현재 주택 보유 여부 등 예 / 아니오로 답할 수 있는 간단한 질문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든 질문에 체크를 했다면 다음을 눌러 계속 진행하세요.



2. 청약가점계산기로 청약신청하기 2단계



2번째 단계입니다.


이곳에서는 청약통장 가입일과 입주자 모집공고일을 기입하고 본인의 생년월일과 주택 보유 여부 및 개수 , 결혼 여부, 세대주 여부 등의 간단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세대원이 있다면 세대원도 입력하세요.


전부 입력했다면 다음단계로 진행합니다.



3. 청약가점계산기로 청약신청하기 3단계


위와같이 청약가점 계산결과가 나왔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임의의 정보를 입력하여 계산한 결과인데요 무주택 기간과 부양가족수, 청약통장의 가입기간 등 여러 항목의 가점계산 기준을 적용하니 49점이라는 점수가 계산되었습니다.


여기에 나온 점수로 85제곱미터, 약 25평 이하의 민영주택에서는 가점제로 신청하고 그것을 초과하는 평수에서는 추첨제로 신청하면 됩니다.




여러분의 청약점수가 궁금한가요?


오늘 소개한 주택도시기금의 청약가점 계산기로 손쉽게 계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