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군대준비물 무엇이 있을까요

2016. 7. 12. 09:46

 

대한민국의 20대 초의 건강한 남아라면 누구나 군대에 입대해야 합니다. 집을 떠나 낯선 환경과 마주쳐야 하며 가족과 친구, 애인과 떨어져있어야 하죠.


환경의 변화와 새로운 룰, 그리고 외로움을 대다수의 군인들은 2여년의 복무기간동안 내 조국과 민족을 내 손으로 지킨다는 자부심으로 이겨내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군대가기전 준비해야할 일과 준비물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군대준비물

 

가장 먼저 챙겨야 할 것은 바로 입영통지서와 자신이 누구인지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입니다. 가끔씩 이것들을 놓고 오는 친구도 있는 것 같은데 반드시 챙겨야 할 물품입니다. 위의 이미지에도 나와있듯이 미지참시에는 입영이 거부될 수 도 있다고 하니 각별한 주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라사랑 카드에 소액의 금액을 입금하여 갖고 오는 것을 추천하고 있는데요. 나랑사랑 카드란 군인 징병검사 시 발급받아 현역 복무기간과 예비군의 임무를 다할 때까지 각종 여비와 급여지급을 위한 전자통장인 동시에 병역증 기능을 수행하는 다기능의 스마트 체크카드입니다. 

 

훈련소 시절에는 돈이 있어도 쓰지 못하지만 자대 배치가 끝나면 은근 슬쩍 돈을 쓸 때가 많습니다. 남들 다 PX갈 때 돈이 없어서 구경만 하는 것도 좋지 못하겠죠.

 

그리고 자격증과 면허증사본같은 것을 준비하고 약을 복용중인 친구들은 의약품과 처방전을 지참하세요.

 





또한 시계가 필요한데요. 사회에서 쓰던 좋은 시계말고 인터넷 오픈마켓 등에서 널리 판매하고 있는 카시오 전자시계같은 것을 준비해야 합니다. 훈련받을 때 흠집이 날 수 밖에 없으니 좋은 시계는 전혀 필요가 없습니다. 아깝잖아요.

 

훈련소의 교육을 모두 받고 자대 배치를 받고나면 선임들이 은근히 시간과 날짜를 많이 물어보거나 나 자신이 시간을 알아야 할 필요성이 굉장히 많아집니다. 이런 경우에 대비하여 시계가 필요하죠. 


시계는 가급적 전자시계로 준비하고 날짜가 표시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1-3만원 짜리 카시오 시계 하나 사가면 되겠죠?


특히 입영 당일 날 논산 훈련소 정문앞에는 군번줄이나 고무링, 허리띠등을 파는 상인들이 아주 많은데요. 깜박 잊고 시계를 미리 준비하지 못한 친구들은 시계 단 하나만 구입해 입대하세요. 다른 물품들은 전부 보급품으로 지급되는 것이니 구입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입영 당일 복장은 짧은 스포츠형의 머리와 가벼운 복장으로 준비하세요. 스포츠형의 머리를 자를 때 멋낸다고 귀 옆에 밑줄 하나 그듯이 깎지 말고 정석대로 단정하게 깎습니다. 복장 역시 운동화를 비롯한 가벼운 복장이면 충분하며 어차피 바로 입대하자마자 벗어서 집에 보내기 때문에 꾸밀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2. 군대준비물과 입대 전 유의 사항

  

 

이번에는 군대가기전 해야할 일과 준비해야 할 일을 살펴보겠습니다.


학교를 다니고 있다면 휴학처리 해야하고 본인이름의 핸드폰을 해지하거나 정지, 명의변경하세요. 여러분이 2년이라는 복무기간동안 핸드폰 쓸 일은 전혀 없으니깐요.

 

그리고 각종 유료사이트와 주기적으로 돈이 빠져나가는 서비스 등을 다시 한 번 점검하여 필요없으면 반드시 해지하고 신용불량자라면 신용회복 신청을 한 다음에 입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앞서 이야기했지만 고무링이나 군번줄, 전투화 깔창, 속옷, 양말, 손톱깎이, 펜, 수첩, 상비약등은 전혀 필요가 없으며 특히 입대 당일 논산훈련소 주변의 상인들이 이런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현혹하는데 구매하지 말고 바로 입대하면 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나라를 지키고 있는 국군 여러분과 앞으로 군대에 입대하는 예비 군인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그리고 복무기간동안 아무 탈없이 건강하게 지내기를 바라며 멋진 남자로 제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