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동대구고속버스터미널 주차장 이용안내와 요금 및 가격

2019. 9. 17. 15:05

대구광역시는 경북을 대표하는 도시로 서울과 부산, 인천에 이어 인구수로는 우리나라 4번째에 해당할 만큼 큰 대도시입니다.

 

얼마전에는 동대구역에 동대구복합환승센터가 건설되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이곳의 주차장 요금과 가격, 기타 이모저모와 이용안내 등 전반적인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지체하지 말고 바로 시작해볼까요?

 

 

동대구복합환승센터는 말 그대로 시내버스와 고속버스 및 시외버스, 전철 및 지하철, 광역철도까지 한꺼번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건물은 지하 6층부터 지상 5층까지 이루어진 건물로, 지하 2층과 6층까지는 지하주차장으로 이루어져 있죠.

 

그리고 지하 1층은 대구 도시철도 1호선의 동대구역 연결통로가 있으며, 1층과 2층에서는 하차와 수화물 센터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층에는 매표소와 수도권, 충청, 호남, 인천 및 김해공항으로 이동하는 KTX 동대구역이 연결되어 있는데요.

 

4층에는 영남과 강원으로 이동하는 승차홈이 있으며 5층은 별관주차장으로 가는 연결통로가 있습니다.

 

 

좀 더 세부적으로 살펴볼게요. 1호선 동대구역 2번 출구에는 도시철도를 탑승할 수 있는데요.

 

첫차는 설화명곡행으로 오전 5시 46분에 첫차이며, 안심행도 같은 시각에 출발합니다.

 

막차는 설화명곡 (교대)행 오후 23시 29분이며, 안심 (방촌)행은 오후 23시 40분까지 운행하고 있죠.

 

시내버스는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 앞과 건너편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경유노선은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동대구역환승복합센터는 다른 곳과 다르게 자전거에 대한 편의시설도 잘 되어 있습니다.

 

도시철도 1호선 동대구역 출구 옆에는 총 143대의 자전거를 주차할 수 있으며, 환승센터 동편에는 총 257대를 주차가능하죠.

 



정확한 위치는 위의 그림에서 한눈에 파악할수 있는데요.

 

광장구간은 캐노피가 설치되어 있고, 백화점에는 필로티 구간에 주차할 수 있습니다.

 

 

동대구고속버스터미널 주차장은 기존 여러 곳으로 흩어져 있던 것을 복합환승센터로 통폐합되면서 훨씬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변모되었습니다.

 

지하주차장은 지하 2층부터 지하 6층까지 / 별관 지상주차장은 지상 2층부터 5층까지 이루어져 있죠.

 

그리고 복합환승센터 5층과 별관 주차장 6층은 양 방향으로 구성된 무빙워크 브릿지로 연결되어 있으니 걷기 힘드신 분들도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주차요금과 가격은 최초 10분까지는 무료이며, 그 후 10분씩 초과할 때마다 1천원씩 부여되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의 주차장을 이용할 때 요긴한 팁을 도표화한 것인데요.

 

어느 방향과 도로로 진입하면 금방 할 수 있는지, 좀 더 빠르고 쾌적하게 할 수 있는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동대구고속버스터미널 주차장 이용안내와 요금 및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우리나라의 지방도시도 수도권 도시들처럼 인구도 많아지고 일자리도 많아지기를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