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으로 빠른 체크인 하는 방법

2019. 9. 21. 15:30

스마트폰의 출현은 우리의 많은 삶에 변화를 갖고 왔습니다.

 

은행업무를 더 이상 오프라인 지점이나 PC에서 하는 것이 아닌 손바닥내에서 모든 것이 가능하고,

 



자동차나 집 열쇠등도 모두 스마트폰으로 해결할 수 있죠.

 

또한 최근에는 여러 항공사에서 모바일 탑승권으로 항공권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으로 빠른 체크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볼게요.

 

 

 

 

제주항공은 우리나라의 2번째 저가항공사 LCC로 애경그룹 소속입니다.

 

얼마전에는 아시아나 항공보다 시가총액이 더 높아 관련 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주었는데요.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을 이용하면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출국할 수 있어 최근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은 항공권 예약 후 모바일 어플과 앱을 통해 탑승권 자동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발급된 탑승권은 문자와 이메일, SNS로 다른 사람과 공유가 가능하며, 발급된 동승객의 탑승권은 반드시 동승객 본인에게 문자로 공유해주어야 합니다.

 

모바일 탑승권은 반드시 당사자 본인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이것을 이용하면 현장 카운터 수속 없이 바로 기내 탑승이 가능한데요.

 

국제선은 스마트 백드랍 기기를 사용하여 직접 수하물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의 대상 노선은 국내선과 국제선을 모두 포함합니다.

 

단, 국제선 일부는 사용이 제한되기도 하는데요.

 

제주항공으로 예약이 확인된 승객은 국내선일 경우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부터 1시간 전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국제선일 경우에는 항공편 출발 24시간 전부터 1시간 30분 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 공항에서 출발하는 노선일 경우 탑승권 발급이 제한되고 있는데요.

 

이는 우리나라 공항에서 출발하는 왕복 노선도 포함되고 있으니 주의를 요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아를 동반하거나 할인 항공권을 구매한 분들, 직원 확인이 필요한 서비스를 신청한 분들은 이것을 이용할 수 없죠.

 

 

 

 

 

항공권 예약 후 즉시, 모바일 탑승권을 신청하게 되면 문자로 발급받게 됩니다.

 

공항에서는 수하물이 없을 경우 공항 카운터의 방문없이 출국장으로 바로 입장이 가능한데요.

 

만약 수하물이 있다면 공항 현장에 있는 모바일 탑승권 전용 수하물 위탁 카운터에서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후 탑승권에 있는 QR코드를 출발장 보안 게이트 앞 단말기에 태그하여 인식한 다음에, 항공기에 탑승하면 모든 과정이 끝나는 것이죠.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 이용자들의 수하물 규정은 일반 탑승권 이용자들과 똑같습니다.

 

기내반입 수하물은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15cm 이하이고, 무게가 10kg이하 1개까지만 허용되고 있죠.

 

그밖의 위탁수화물 규정은 위의 이미지를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으로 빠른 체크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무엇보다 즐겁고 안전한 여행이 되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