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입영통지서 출력하는 법 2가지 [병무청과 나라사랑포털 출력방법]

2019. 12. 1. 11:56

 

 

내년이면 2000년대 초반의 신체 건강한 남자들은 모두 군대에 입대해야 합니다.

 

2019년 올해 병무청 신체검사, 징병검사라 불리는 병역판정검사를 받은 이들은 내년에 거의 대부분 입대한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운데요.

 

 

 

빠른 분들은 내년 초부터 입영통지서가 올 것입니다.

 

입영통지서는 군대 입대할 때 반드시 갖고가야 할 정도로 매우 중요한 물품인데요.

 

이것을 잃어버렸거나 훼손되었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늘 2가지 방법을 통해 집에서도 간단히 출력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입영통지서는 2가지 방법을 통해 다시 출력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는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한 방법과 또 하나는 나라사랑카드의 홈페이지인 나라사랑포털을 통한 방법인데요.

 

우선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한 방법부터 알아볼게요.

 

병무청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왼쪽 최상단에 있는 '병무민원' 메뉴를 누른 후 현역/상근 메뉴를 누릅니다.

 

 

 

현역/상근 페이지로 변경이 된다면, 가운데 부분쯤에 '현역병입영통지서'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것을 누르면 위의 2번째 그림처럼 입영통지서를 출력하겠냐고 묻는데요.

 



예를 선택하면 간단한 개인 인증을 거치게 되고 그 과정을 모두 완료하면 출력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한 입영통지서 출력방법이었고요, 곧바로 나라사랑포털을 통한 또다른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신검을 받게되면 그 자리에서 나라사랑카드를 발급받게 될텐데요.

 

이것은 군대 입대하기 전과 군 복무 중, 그리고 제대한 이후 예비군까지 오랫동안 쓰임새가 많은 카드입니다.

 

그래서 군인들은 반드시 발급받아야만 하는 카드라 할 수 있는데요.

 

이것의 홈페이지인 나라사랑포털에 로그인하여 메일을 확인하면 위와같이 입영통지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일을 열면 첨부파일에 입영통지서가 있는데요.

 

그것을 내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은 뒤, 연결 프로그램을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한 다음에 볼 수 있습니다.

 

크롬등의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확인이 안 되니 꼭 익스플로러로 연결해주셔야 합니다.

 

 

첨부파일을 열면 위와같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자신의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하면 입영통지서를 확인할 수 있고 이어서 출력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병무청과 나라사랑포털을 통한 현역병 군대 입영통지서를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는 방법 2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모쪼록 몸 건강히 2년 동안 잘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충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