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우체국 체크카드 포인트 적립하는 법과 사용처 등등 종합 이용안내

2019. 12. 26. 10:06

여러분은 어떤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신용카드를 좀 더 많이 사용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러나 체크카드를 이용하게 되면 세금적인 면에서도 유리할 뿐만 아니라 통장에 있는 돈밖에 쓰지 못해 좀 더 돈을 아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국가에서 운영하는 우체국에서도 체크카드를 발급해주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체국 체크카드 포인트 적립하는 법과 사용처 등등 종합적인 이용안내를 해보겠습니다.

 

 

지금 현재 우체국의 대표적인 체크카드는 [다드림] 통장을 개설하면 발급받을 수 있는 [다드림] 체크카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것은 전 가맹점에서 사용 시 우체국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교통카드 및 모바일이나 점자, 가족카드로도 사용가능한데요.

 

우체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알뜰폰 통신요금이나 우편, 쇼핑 등을 이용 시 포인트 적립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회비가 없고 국내에서만 이용가능해서 좀 더 안전하다 할 수 있죠.

 

 

우체국 다드림 체크카드는 총 3개의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다드림통장만의 포인트와 우체국 포인트, 오포인트가 바로 그것인데요.

 

통장과 우체국 포인트는 한 달 동안 사용한 금액을 바탕으로 다음달 5일에 적립됩니다.

 

 

우체국 다드림 통장 포인트는 다양한 곳에서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공과금이나 적금 등 각종 자동이체를 하거나, 체크카드를 이용한 실적에 따라서도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죠.

 

그리고 우체국 예금같은 금융상품을 이용할 때에도 최대 3,000P까지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우체국 체크카드 포인트는 1포인트 단위로 사용가능합니다.

 

오포인트 가맹점에서는 우체국 포인트와 오포인트를 합산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우체국이나 우체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쇼핑, 택배 등과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 같은 제과점에서는 오직 우체국 포인트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다만, 이때에는 포인트의 사용한도가 없습니다.

 

 

포인트 조회 확인은 우체국 금융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면 가능한데요.

 

오포인트 조회방법은 해당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살펴볼 수 밖에 없습니다.

 

우체국 다드림 체크카드는 해지할 경우 우체국 포인트는 소멸되어 사용할 수 없지만, 오포인트는 회사가 달라 회원자격유지된다는 것도 기억해주세요.

 



이번 시간에는 우체국 체크카드 포인트 적립하는 법과 사용처 등등 종합 이용안내를 해보았는데요.

 

모두에게 성탄절의 축복이 향하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메리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