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해운대 근처 공영주차장 위치와 요금 총정리

2016. 8. 1. 08:43


너무나도 더운 폭염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일기예보에서는 폭염이 계속되면 실내에 있으라고 하지만 휴가 시즌인 현재, 금쪽같은 시간에 실내에 있을 수만은 없습니다.


그래서 시원한 해수욕장을 찾는 분들이 굉장히 많을실텐데요.




그중에서 부산의 해운대 해수욕장은 대도시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전국 곳곳의 사람들과 인파로 언제나 발디딜틈 없이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사람이 많다보니 당연하게도 주차를 할 곳이 마땅치 않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해운대 해수욕장 근처의 공영주차장 위치와 주차요금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해운대 해수욕장 주변 공영주차장 위치와 이용요금


 

해운대 근처에 있는 공영주차장은 총 28개 정도로 총 4,000여대가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두었습니다.


주차장 이름과 위치, 주차 가능한 면수등의 정보를 위의 목록에서 확인 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 지도 등을 통해 위치를 검색해서 여러분이 있는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이동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영주차장은 민간에서 하는 주차장보다 요금일 저렴하고 그리고 피서 시즌을 맞이해서 아무데나 주차하면 언제 어떻게 단속이 나올 지 모르니깐 무엇보다 안전한데요.


아래 이미지는 공영주차장의 자세한 요금표입니다. 

 


2. 해운대 해수욕장 주변 공영주차장 위치와 이용요금



주차요금은 크게 시간제 주차와 월주차로 나뉘어져 있으며 급지에 따라 달라지고 있는데요.


여기에서 '급지'라는 생소한 말이 있죠?


이것은 사람이 많이 몰리는 도심지역이나 상업지역, 역세권 근처와 그밖의 지역을 분류한 것인데요.


좀 더 쉽게 이야기하자면 사람이 가장 많이 몰리는 곳은 1급지, 그 다음으로 몰리는 곳은 2급지 순으로 급지가 높을수록 주차요금 또한 높아지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해운대 해수욕장이 위치한 부산시 해운대구는 구 자체가 전부 2급지라 기본적으로 2급지 주차요금을 적용받고 있으나 반여2동과 3동, 반송동은 4급지 / 중동역의 주차장은 3급지 요금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피서와 바캉스 오시는 분들은 1일 주차권을 끊어 이용하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해운대 해수욕장 근처의 공영주차장의 위치와 주차요금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무료는 아니지만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기에 포스팅해보았습니다.


해운대에서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