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은행에 맡긴 적금이나 예금의 정확한 이자를 알고 계시나요?
내가 가입한 상품은 어떤 것이고 어느정도 금액을 넣었을 때 이 정도의 이자를 지급하는구나라고 정확히 아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대충 한국은행의 기준금리보다 약간 높게 주겠지 하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재산을 모으는 가장 첫번째 방법이 자신이 가입한 은행 상품의 정확한 금리와 이자를 아는 것이 그 시작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시중의 많은 은행중 기업은행의 이자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IBK 기업은행 홈페이지에는 고객을 위한 여러가지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그중의 하나가 바로 예금이율표 서비스입니다.
이것은 모든 기업은행 상품의 이자와 금리를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죠.
아래 기업은행 이자금리표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추가합니다.
예금이율표 서비스에 방문하니 조회일자와 상품별로 분류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의 금리를 알려면 오늘 날짜로 정한 다음에 조회하고, 과거의 금리를 살펴보고자 할때에는 해당 년월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 후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 목돈 모으기 / 목돈 굴리기 상품별로 나뉘어져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상품으로 자유입출금 상품중에서 보통예금 상품을 선택해보죠.
보통 예금을 선택한 화면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기간과 금액에 따라 연이율을 표시해 주고 있습니다.
연이율이 겨우 0.10%인데 이것은 거의 이자가 없는 것과 마찬가지네요.
요즘 워낙 초저금리 시대라 시중은행의 많은 상품이 이와같이 눈꼽보다도 못한 금리를 지급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 금리도 세금공제전의 수치이니 세금까지 제하고 나면 정말 제로금리이거나 마이너스 금리입니다.
이번에는 모든 재테크의 시작이라 할 수 있으며 기준이 되는 수치라 할 수 있는 정기예금 이자율 현황입니다.
만기후의 이율을 기간과 금액에 따라 표시해 주고 있는데요,
더불어 중도해지이율도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연이율이 겨우 1%밖에 되지 않아서 천만원을 넣어두어도 연 10만원밖에 안되고 10억이면 천만원 / 20억이면 이천만원밖에 연이자가 아주 박합니다.
정기예금뿐만 아니라 정기적금과 다른 상품의 금리도 계산해볼 수 있으니 기업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번 기회에 자신이 얼마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지 계산 한 번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로 이동하면 바로 기업은행의 예금이율표로 이동이 되니 클릭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