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판교 공영주차장 이용요금과 안내사항 정리

2016. 8. 27. 10:07


판교신도시는 옆으로 분당신도시가 있고 위로는 판교 테크노밸리가 있으며 서울 강남하고도 가까워 2기 신도시에서는 가장 대박난 신도시입니다.


판교신도시 한 가운데를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경부고속도로를 기준으로 왼쪽에는 자연환경이 우수한 서판교, 동쪽은 판교역과 각종 편의시설이 있는 동판교로 나누고 있는데요.




유일한 단점은 주차장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이 있습니다. 특히 판교역 주변에는 주차장이 턱없이 부족한데요.


이번 시간에는 판교역 한 가운데에 있는 <판교 공영주차장>의 이용요금과 기본적인 안내를 해드릴까 합니다.



1. 판교공영주차장 이용요금 가격



판교 공영주차장은 지하 4층부터 지상 7층까지 이루어져 총 2,300여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성남도시개발공사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24시간 내내 운영하고 있으며, 


주간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 야간에는 오후 7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평일에는 테크노밸리 직장인들과 주말과 공휴일에는 판교 현대백화점 이용객들이 자주 이용하고 있어 언제나 붐비는 곳인데요.


이러한 까닭으로 월정기권 제도는 운영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차장 이용시 주의해야 할 점 중에 하나가 주차요금 미납자가 있는데요.


주차요금의 4배에 해당하는 가산금을 물리고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인 판교역 공영주차장의 주차요금은 위의 이미지와 같으며,


최초 30분은 400원 / 추가 10분당 200원 / 최초 1시간은 1000원 / 추가 1시간당 1200원으로,


2시간 주차하면 2200원, 3시간 주차하면 3400원입니다.


땅값높은 판교신도시 한가운데에 있는 것치고는 굉장히 저렴한 금액이죠?





그리고 근처 판교 현대백화점의 구매 영수증을 소지하신 분들은 아래와 같이 주차요금을 대납해 주고 있습니다.


결제금액 - 감면 시간


1만원 - 1시간 / 3만원 - 2시간 / 5만원 - 3시간 / 10만원 - 5시간


30만원 - FREE PASS / CGV 영화관 이용 - 2시간



백화점 고객 대납 이용시간


평일 지원불가 / 주말 오전 10시 30분 - 오후 9시까지


이용시간외의 이용고객은 주차요금 대납이 불가하오니 현대백화점 지하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2. 판교공영주차장 감면 면제 할인



위의 표는 판교 공영주차장의 면제 및 할인 대상자와 내용이며 성남시 전체의 공영주차장 할인내용과 똑같습니다.


주차장의 정산장소는 1층 차량 출입구 측면의 관리사무실에서 하고 있으나 무인정산기로도 계산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정확한 주소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146번길8 이며, 연락처는 031-8017-2600 입니다.




판교 현대백화점이 생긴 이후로 이 일대는 평일이나 주말에는 그야말로 주차전쟁이 일어나는데요.


지자체와 더불어서 좀 더 편안하고 저렴한 주차 시스템이 더 확충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