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만 되면 한강의 자전거길은 연인과 친구, 가족이나 동아리 모임의 자전거 라이딩하는 사람들을 어디에서나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많다는 증거이며 얼마전에는 뉴스 보도로 1000만명이 넘는 인원이 자전거를 이용한다고 했는데요.
오늘은 가까운 수도권에서 즐길 수 있는 자전거 코스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1. 북한산 자전거길
경의중앙선 운길산역~물의 정원~가평 자라섬캠핑장~강촌~춘천 의암호
- 소요시간 : 약 5시간 10분
- 주행거리 : 77km
과거 기차나 시외버스를 타고 춘천까지 타고 갔던 코스 그대로 자전거길을 만든 코스입니다.
자전거길이 완벽하게 조성되어 초보자 누구나 라이딩하기에 좋으나 차도에서 멀리 떨어진 자전거길에는 편의시설이 없어 간식과 식수를 미리 준비해야 한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2. 그린웨이 자전거길
물왕저수지~연꽃테마파크~갯골생태공원
- 소요시간 : 약 1시간 미만
- 주행거리 : 7.5km
물왕저수지부터 시작하여 갯골생공원이 시작되는 구불구불한 수변도로가 너무나도 아름다운 자전거길입니다.
초보자도 달릴 수 있는 정도의 코스이기나 하나 비포장 도로가 일부 있는 코스이니까 조심하게 타시기 바랍니다.
3. 남한강 자전거길
팔당역~북한강철교~덕구실 보도육교~양근성지~양평전통시장~후미개고개~이포보
- 소요시간 : 약 4시간 30분
- 주행거리 : 60km
주중에는 자전거를 싣는 것을 허용하는 경의중앙성을 타고 가족단위로 라이딩과 산책을 많이 즐기러 오는 자전거길입니다.
코스 어디에서든 전철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의 강점이며 다양한 볼거리가 많다는 것이 또 하나의 장점인 코스로 여러분께 추천합니다.
4. 남한강 자전거길2
양평역~이포보~이포보캠핑장~여주보~강천보~섬강교~남한강대교
- 소요시간 : 3시간 30분
- 주행거리 : 53km
남한강변을 따라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코스로 캠핑 코스로도 인기가 많은 자전거길입니다.
라이딩을 하면서 남한강변의 수려한 경관을 느껴보세요.
5. 춘천 하늘 자전거길
신매대교~공지천~KT&G상상마당 춘천아트센터~송암레포츠타운~김유정문인비~의암호 인어동상~춘천애니메이션센터~신매대교
- 소요시간 : 약 2시간
- 주행거리 : 30km
의암호를 끼고 한 바퀴 도는 코스로 주변의 경관이 아름다운 코스이나 현재는 공사로 인해 차도로 우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회도로는 차량 통행이 적어 위험이 적은 편이며 공사를 끝마치게 되면 더욱 더 인기가 많아 질 자전거길입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