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인 경기침체와 중국같은 신흥국의 무서운 추격으로 인해 젊은이들이 마음놓고 일할 수 있는 일자리와 직장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요즘처럼 공무원의 인기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었을 때가 있었나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은 직장에 다니게되면 내손에 주어지는 월급에 관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취직, 취업을 하게되면 연봉이나 월급을 받기전에 4대보험이다 세금이다 해서 주머니에 들어오기 전, 먼저 원천징수 한 후에 지급받게 됩니다.
그래서 직장인들을 지갑을 유리지갑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실제로 받게되는 실수령금액은 얼마일까요?
위의 이미지는 월급이나 연봉, 몇 가지의 조건만 기입하면 바로 실수령액을 알 수 있게 만들어진 계산기입니다.
이것은 세금이 빠져나간 이후에 실제로 지급받게되는 금액을 알 수 있는 월급/연봉 계산기로 직장인들과 예비직장인에게 꼭 필요하며 연말정산때에도 요긴하게 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자세히 살펴보죠.
200만원의 월급을 받는다 했을 때 오른쪽에는 국민연금이나 건강보험같은 4대보험료와 소득세를 제외한 금액인 약 182만원 정도의 월급을 받게되는군요.
생각보다 빠져나가는 금액이 많죠?
이것뿐만 아닙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연봉으로 계산을 할 수 있는데요, 3,000만원의 연봉을 받는다하면 실제로 받게되는 월급의 실수령액은 약 226만원 정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연봉이나 월급만 기입하면 바로 계산이 되어서 확인이 가능하니 직관적이면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같은 서비스는 구인구직 사이트인 '사람인' 홈페이지 내부에서 서비스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이동하여 참고 및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경제는 어렵고 기업들의 상황도 녹록치 않으니 개인의 일자리 문제가 어느새 사회적 문제까지 발전되었습니다.
이런 악순환의 고리가 더이상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며 이상으로 월급/연봉 계산기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