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마이너스통장 금리와 이자율 은행별 확인방법

2017. 2. 18. 08:56


오늘은 마이너스통장 금리와 이자율 은행별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현재 국내의 예금금리와 이자율은 사상최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은행에 돈을 맡긴다 하더라도 물가 인상분과 세금때문에 사실상 제로금리, 마이너스 금리로 평가되고 있는데요.


돈을 쓸 곳은 많은 반면 월급등은 늘 제자리라 많은 분들이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마이너스 통장이란 직장인 같은 개인들을 대상으로 한 신용소액 대출인데요.


오늘은 마이너스 통장의 금리와 이율, 이자율을 은행별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마이너스통장 금리와 이자율 은행별 확인방법



마이너스 통장 금리와 이자율을 비교하기 위해서는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방문해야 합니다.


은행연합회는 국내의 모든 은행의 연합회로 마이너스 통장의 금리를 매월 공시하고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모바일 주소는 없으니 참고하시고요.


바로가기    www.kfb.or.kr


접속했으면 상단의 메뉴중 은행업무정보 - 은행금리 비교 메뉴를 순서대로 선택합니다.



2. 마이너스통장 금리와 이자율 은행별 확인방법



페이지가 변경되면 왼쪽 메뉴에서 가계대출금리 - 신용한도에 체크를 하고 검색버튼을 누릅니다.


신용한도 상품이 바로 마이너스 통장을 의미하는데요.






마이너스 통장은 무직자들이 주부들은 개설하기 힘들지만 직장이나 직업이 뚜렷한 분들을 대상으로 서류와 함께 국내 은행 모든곳에서 개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통장에 100만원이 있다고 하면 이번달에 약 500만원을 통장에서 더 뽑아 사용가능한 통장으로 근시일내에 다시 돈을 채워넣어야 하는 것이 마이너스 통장인 것이죠.



3. 마이너스통장 금리와 이자율 은행별 확인방법



이와같은 방법으로 전국 은행의 마이너스 통장 금리와 이자율을 확인한 모습입니다.


농협과 국민은행, 기업은행과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같은 메이저 은행과 각 지방은행의 이율도 확인가능한데요.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은 변동금리가 적용되는 상품이므로 매월 금리와 이자율이 달라지고 있음을 꼭 기억해주세요.



4. 마이너스통장 금리와 이자율 은행별 확인방법



마지막으로 돈을 갚을 때 얼마의 이자가 붙는지 알 수 있는 계산기 프로그램 하나 소개한 다음에 글을 마무리할게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빌린 금액의 원금과 이자가 얼마인지 알 수 있는 자동계산기 서비스인데요.


원래 주 목적은 아파트 구매같은 큰 금액의 융자 계산기이지만 적은 금액을 계산할 때에도 사용가능하여 준비해보았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마이너스통장 금리와 이자율 은행별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너무 많이 빌리면 나중에 갚기 힘드니 꼭 적당히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http://bit.ly/2kNyff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