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세 정보 info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입장하는 방법과 결제하는 방법

2021. 10. 11. 13:34

코스트코 상품권
코스트코 상품권

 

코스트코 회원권이 만료되었거나 몇만 원에 달하는 가입비가 아까워 가입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코스트코에 입장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이것뿐만 아니라 쇼핑 후에도 결제는 오직 현대카드와 현금으로만 할 수 있어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닌데요.

 

그러나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입장하는 방법과 결제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오늘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멤버십 카드 없이 입장하는 방법

 

코스트코 멤버십 카드없이 입장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입니다.

 

우선 회원권을 소지한 지인과 함께 쇼핑을 하는 방법으로 회원권 소지자를 제외한 성인 2명까지 동반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이래저래 눈치가 보여 그다지 권하는 방법은 아닌데요.

 

또 하나의 방법은 바로 상품권을 구매해서 입장하는 것입니다.

 

코스트코에서는 그들의 상품권만 있다면 회원카드가 없이도 입장이 가능한데요. 온라인 오픈마켓 등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죠.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5년이며, 전국의 코스트코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으나, 멤버십에 가입자에게 제공되는 할인 혜택은 적용받을 수 없으며 동시에 일부 수량이 제한된 상품에서는 구매 자체가 안될 수도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해주세요.

 

 

 

 

 

2. 현대카드없이 결제하는 방법

 

코스트코는 현금과 현대카드만 결제됩니다. 그래서 이것을 두고 왔다면 낭패를 볼 수도 있는데요.

 

앞서 언급한 상품권만 있다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멤버십 회원이라면 매장 내에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죠. (비회원은 구매할 수 없습니다.)

 

상품권으로 결제할 때에는 전체 금액의 60% 이상 사용했다면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데요.

 

만약 총 쇼핑금액이 상품권 금액보다 많이 나왔다면 현금이나 현대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3. 멥버십 가입자이나 회원카드를 두고 왔을 때

 

코스트코 멤버십 가입자이나 회원카드를 두고 오신 분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엎친데 덮친 격으로 신분증까지 없다면요?

 

이러한 경험은 한두 번씩 있을 것 같은데요. 이럴 경우에는 본인 휴대폰과 신용카드만 있다면 입장 가능합니다.

 

우선 멤버십 코너로 가서 휴대폰과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면 1회용 입장권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회원카드를 두고 왔을 때에도 1회에 한정하여 매장에 입장이 가능한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