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청소년을 위한 카카오페이 미니의 이용한도와 해지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시한 지 1년이 다 되어가는 이 서비스는 가입 고객만 하더라도 벌써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하는데요.
은행 계좌가 없어도 통장처럼 돈을 보관할 수 있고 다른 사람한테 이체도 가능하며 동시에 온라인과 오프라인 결제도 가능하고 티머니 같은 교통카드 기능이 있어 청소년의 필수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1. 서비스 내용
만 14세 이상 ~ 18세 이하의 내국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카뱅 앱에서 미니를 만들면 실시간으로 잔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학생들이 출입이 잦은 편의점과 PC방 등등의 매장에서 결제는 물론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결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ATM 자동화기기에서 입금과 출금은 물론 티머니 교통카드도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한데요.
미니카드라 불리는 실물 결제카드도 같이 발급받으면 삼성페이나 카카오페이 같은 간편 결제와의 연동으로 휴대폰 실시간 결제도 가능해집니다.
또한 미니 잔액이 전액 환급되어 0원인 경우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든지 해지가능합니다.
2. 이용한도 금액과 수수료
이 서비스는 청소년 전용 상품이다보니 여러 가지 제약이 많은 편입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이용한도 금액이라 할 수 있는데요.
우선 한 번에 보유할 수 있는 최대 이용한도 금액은 50만 원까지입니다.
그리고 이체와 결제는 1일 30만원까지, 월 200만 원까지만 가능하죠.
성인이 사용하기에는 턱없이 낮다고 할 수 있지만, 어린 청소년이 사용하기에는 딱 알맞은 금액이라 할 수 있는데요.
같은 카뱅으로의 이체 수수료는 면제이며, 다른 은행으로의 송금은 건당 500원을 받습니다.
3. 유의사항
카카오뱅크 미니는 1인당 1개만 개설이 가능하며, 계좌 개설이 아닌 만큼 애당초 예금자보호 대상에도 속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법률상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분류되다 보니 이자 및 금리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도 꼭 기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