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고속버스 택배 비용과 이용안내 (서울강남고속버스터미널)

2017. 2. 8. 16:58


오늘은 서울강남고속버스터미널의 고속버스 택배 비용과 이용안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전세계에서 전자상거래가 가장 발달한 국가중에 한 곳입니다.






오픈마켓과 소셜쇼핑몰도 여러군데 있고 백화점이나 홈쇼핑, 대형마트나 SSM같은 슈퍼마켓, 기타 아울렛이나 인터넷 쇼핑몰도 수천 수만 군데가 있는데요.


시장이 이렇다보니 택배회사들도 엄청나게 많아지고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기존 택배회사와 함께 편의점 택배나 코레일의 KTX 특송, 퀵서비스등의 서비스가 있으며, 오늘 알아볼 고속버스 택배도 있습니다.



0. 고속버스 택배 비용과 이용안내 (서울강남고속버스터미널)



고속버스 택배란?


서울시 강남에 위치한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서는 소화물 택배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당일배송 서비스로 전국 최장 5시간내 배송이 가능하고, 전문상하차 직원 고용으로 안전한 배송이 가능한데요.


고속버스 터미널에 방문접수도 가능하지만 집에서 간편하게 전화 통화로 신청하여 퀵배송 서비스로 보내고 받을 수 도 있습니다.


고속버스 화물택배 보내는 시간은 오전 5시 30분부터 오후 22시까지이며, 찾는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22시까지인데요.


택배 신청이나 문의사항은 고속버스 수화물 취급소 1688-7740번으로 하시면 됩니다.



1. 고속버스 택배 비용과 이용안내 (서울강남고속버스터미널)



접수방법


서울고속버스터미널 화물택배 취급소는 터미널 하차장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하도 상가 11번 출구 옆에 위치해 있는데요.


자동차로 방문하시는 분들은 반로포 방향으로 제 1주차장을 이용하면 좀 더 편안하고 빠르게 도착가능합니다.






취급소 운영시간은 접수센터 오전 5시 30분 - 저녁 22시 / 도착화물은 오전 7시 - 오후 22시까지 운영시간으로 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2. 고속버스 택배 비용과 이용안내 (서울강남고속버스터미널)



접수방법 및 수령방법


이번에는 고속버스 택배 보내는법과 받는 방법입니다.


보내는 방법은 무게를 측정한 다음에 접수증을 작성하여 비용이 나오면 결제하기만 하면 되는데요.


운송장을 영수증처럼 발급해주고 있는데 그것에는 출발시간과 도착시간, 운행고속버스와 송장번호가 기입되어 있습니다.


반대로 소화물 받는법은 신분증과 접수증을 취급소에 제출하면 바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접 고속버스 터미널까지 방문하지 않더라도 퀵서비스를 이용하여 받는 법도 있지만 이럴 경우에는 별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3. 고속버스 택배 비용과 이용안내 (서울강남고속버스터미널)



택배 가능지역


고속버스 화물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은 어디일까요?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는 대부분 고속버스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경부선으로는 부산과 대구, 경주, 포항, 마산, 진주와 창원, 김천과 김해, 구미, 대전, 천안, 청주, 세종, 평택, 공주와 통영시등에서 이용가능합니다.


그리고 영동선에서는 강릉과 동해, 삼척과 속초, 양양과 여주, 용인과 원주, 이천. 제천에서 가능하네요.



4. 고속버스 택배 비용과 이용안내 (서울강남고속버스터미널)

▲ 소화물 요금표


4-1. 고속버스 택배 비용과 이용안내 (서울강남고속버스터미널)

▲ 단거리 장거리 노선 현황



요금은 얼마?


고속버스 택배요금은 무게와 상자 및 박스크기, 거리에 따라 요금이 달라집니다.


무게가 무거우면 무거울수록, 크기가 클수록, 거리가 멀수록 비싸지는데요.


상자나 박스 크기는 세변의 합 즉,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단거리 노선과 장거리 노선은 2번째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고속버스 택배 비용과 이용안내 (서울강남고속버스터미널)

▲ 소화물 세부단가


6. 고속버스 택배 비용과 이용안내 (서울강남고속버스터미널)



취급품목


고속버스 택배의 소화물 세부단가표도 있습니다.


컴퓨터와 모니터, 악기나 자동차부품, 자전거와 골프용품, 가구와 전자제품 및 스키나 보드등은 별도의 요금을 받고 있는데요.


신선제품이나 농산물, 생화나 서류, 의류와 소형가구, 자전거와 TV, 컴퓨터 및 유리제품등은 고속버스 택배로 보낼 수 있는 반면에,


귀금속이나 도장, 수표나 현금, 카드 및 여권 상품권과 살아있는 동물 및 인화성 물질등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울강남고속버스터미널의 고속버스 택배 비용과 이용안내를 해보았는데요.


접수 및 연락처는 대표전화 1688-7740번이며, 발송안내는 1번 / 도착안내는 2번 / 퀵서비스는 3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