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명시에 있는 KTX 광명역은 공사비가 4,000억원이 든 대형 프로젝트로 2004년 KTX 개통과 함께 영업을 시작한 곳입니다.
서울 서남부에 위치해있어 주변 시민들뿐만 아니라 서울과 인천의 시민들까지 자주 애용하는 광명역은 추후에 월곶판교선과 신안산선과의 환승역이 될 전망입니다.
그래서 이 일대의 엄청난 발전이 기대되는 곳인데요.
이번시간에는 KTX광명역의 주차장 이용요금과 간단한 안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KTX 광명역의 주차장 요금표입니다. 총 4군데의 주차장이 있는데요.
A, B 주차장은 한국철도공사에서 운영하며 C 주차장은 한국철도시설공단의 AJ파크, D 주차장은 한국철도시설공단의 개인사업자가 각각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영주체도 다르기에 광명역 KTX 주차장의 요금도 각각 다를 수 밖에 없는데요.
기본요금과 할인 혜택은 한국철도공사가 운영하는 A, B 주차장이 좀 더 낫고,
C 주차장은 무료시간이, D 주차장은 할인 혜택이 좀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무료주차는 A, B 주차장이 15분까지 주는 반면, C 주차장은 5분, D 주차장은 없습니다.
대신에 C와 D 주차장은 1일 주차비가 9,000원으로 일반 고객에게는 13,000원을 받는 A, B 주차장보다 좀 더 적게 받고 있습니다.
광명역은 광명고속버스터미널과 함께 있어 그야말로 광명시의 최고 교통의 요지인데요.
광명역을 둘러싸고 4군데의 주차장이 둘러싸고 있는 모습입니다.
A주차장은 1,056면 / B 주차장 354면 / C 주차장 323면 지상, 48면 지하 / D 주차장 496면으로, 총 2,247면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KTX광명역의 주차장 요금과 이용안내에 대해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앞으로도 이 지역의 발전이 기대되는만큼 수도권의 교통요지로 더욱 발전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