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천호공영주차장은 어디일까? 강동구 공영주차장 위치와 운영시간

2016. 10. 8. 10:27


서울시 천호역은 수도권 지하철 5호선과 8호선의 환승역으로 근처에 풍납토성이 있는 전철역입니다.


천호역은 서울의 동남쪽에 거주하는 시민들이 강북이나 광화문 도심으로 이동할 때 반드시 거쳐가야 하는 곳이기도 한데요.




서울시 강동구의 가장 큰 번화가이자 상업지라 늘 사람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사람이 많다보니 주차공간은 늘 부족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천호 공영주차장을 비롯하여 강동구 전체의 공영주차장 위치와 운영시간, 주차요금등의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서울시 강동구 공영주차장 위치 이용요금 운영시간 이용안내



가장 먼저 노상주차장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노상주차장이란 도로 한편에 주차구획선을 만들어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의미하는데요.


강동구에는 총 5군데가 있습니다.


천호2동에 7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명일동 주양쇼핑옆에는 45대까지 주차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평일과 토요일, 일요일과 공휴일에 따라 각기 다르게 운영되는데요.


주차요금은 모두 5분에 250원으로 동일하며 월주차요금은 강일동과 천호2동제2 주차장을 제외하고 모두 10만원의 비용을 받고 있습니다.



2. 서울시 강동구 공영주차장 위치 이용요금 운영시간 이용안내



이번에는 노외 공영주차장입니다.


노외주차장이란 빈터나 공터 부지등을 이용한 주차장으로 노외주차장보다 더 많은 차량을 주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서울시 강동구의 노외주차장은 총 10군데가 있으며 온조대왕 문화체육관 근처의 25대를 시작으로 천호시장내 해공주차장은 총 342대를 주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영시간과 주차요금도 전부 다르게 운영되고 있는데요.


가장 많은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해공주차장을 예를 들면, 평일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모두 24시간 내내 연중무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차요금은 5분에 150원이며 주간 월 주차요금은 62,000원 / 야간 월 주차비는 36,000원 / 하루 종일 가능한 월 주차는 98,000원의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3. 서울시 강동구 공영주차장 위치 이용요금 운영시간 이용안내



마지막으로 강동구의 부설주차장입니다. 부설주차장이란 건물내에 있는 주차장을 이야기하는데요.


상일동에 있는 강동아트센터 주차장은 총 227대를 주차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과 주차요금도 살펴볼게요.


구청과 보건소 주차장은 외부 이용객들이 많아 운영시간이 다소 복잡한데요.


시간제 요금은 30분동안 무료로 이용가능하지만 그 후 30분마다 1,000원씩 주차비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월 주차요금은 운영하지 않고 있네요.



4. 서울시 강동구 공영주차장 위치 이용요금 운영시간 이용안내



강동시설공단이 운영하는 강동구의 공영주차장은 특정 계층한테는 할인 및 면제, 무료로 이용가능한 헤택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스티커를 부착한 성실납세자는 전액 면제이며 장애인과 국가유공자는 80% 할인받고 경차와 전기차같은 저공해차량, 다자녀우대카드를 소지한 차량은 50% 할인 및 감면을 받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천호 공영주차장을 비롯한 강동구의 공영주차장의 위치와 운영시간, 주차요금등의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앞으로 더 많은 주차부지를 확보하여 더 많은 시민들이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