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KTX울산역 주차요금과 주차장 이용안내

2016. 11. 13. 10:18


울산은 경남과 경북 경계선에 위치한 도시로 인구가 110만을 넘어선 광역도시입니다.


남쪽 아래에 위치한 부산과 함께 거대한 경제 클러스터를 형성하고 있는데요.


이는 수도권 경제권과 더불어 우리나라를 이끌고 있는 경제권으로 국내 경제에서 아주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울산은 대기업 본사가 많고 중공업이 발달한 도시로 우리날에서 가장 높은 임금을 받는 도시로도 유명한데요.


코레일이 운영하는 KTX도 울산역을 거쳐 부산으로 향하는 노선이 있는 등 대중교통도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KTX 울산역의 주차요금과 주차장 이용안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KTX울산역 주차요금과 주차장 이용안내



울산역은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면 신화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외버스터미널이 있는 언양시내와는 약 1.5km 떨어진 거리에 있는데요.


울산역을 중심으로 해서 언양시내까지의 인근을 KTX 역세권 도시개발구역으로 설정하여 새로운 미니 신도시가 들어설 전망입니다.





KTX 울산역은 총 2군데의 주차장이 있으나 한 곳은 임시주차장으로 이용하고 있어 실제 울산역의 주차장은 3군데입니다.


가장 많은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A주차장이 있으며 B주차장과 임시주차장이 있는데요.


총 1,000대가 넘는 차량을 한꺼번에 주차할 수 있는 부지입니다.



2. KTX울산역 주차요금과 주차장 이용안내



KTX 울산역 주차요금을 살펴볼게요.


기본 요금은 30분에 1,000원을 시작으로 그 후 추가로 10분씩 300원이 추가되고 있는데요.


하루 1일 주차요금은 13,000원을 지급받고 있습니다.


울산역까지 운전한 뒤 다른 지역으로 KTX를 타고 올 때까지 시간이 걸리는 분들은 1일 주차요금으로 결제하는 것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겠죠?


그리고 울산역 B주차장에서만 우러 정기주차요금을 받고 있는데요.


월 105,000원을 받고 있습니다.


인근에 오랫동안 주차를 하거나 자주 하시는 분들은 월 정기주차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 것 같네요.



3. KTX울산역 주차요금과 주차장 이용안내



요즘은 O2O 서비스라 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생활밀착형 서비스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이 카셰어링 서비스가 있는데요.


울산역에서도 유카라는 카셰어링과 렌터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렌터카는 일일 하루 이용에 8만원 / 유카는 시간당 7,700원, 하루 77,0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니 자동차가 없으신 분들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KTX울산역 주차요금과 주차장 이용안내에 대해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울산역 주변의 역세권 개발로 인해 더 발전하는 도시가 되기를 바라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