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유플러스 데이터상품권 사용방법입니다

2016. 12. 28. 08:40


이번 시간에는 유플러스 데이터상품권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엘지 LG 유플러스는 국내의 대표적인 대형 이동통신사로 SKT와 KT에 가입자수 3위에 해당하는 기업인데요.






일반인들한테는 만년 3등이라는 이미지로 인식되어 있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엘지 유플러스에서는 데이터상품권이라는 부가서비스 요금제가 있는데요.


이것이 무엇이고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 사용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유플러스 데이터상품권 사용방법



엘지 LG유플러스의 데이터상품권이란 데이터를 필요한 만큼 이용할 수 있는 상품권입니다.


요즘에는 휴대폰이나 핸드폰같은 모바일을 통화나 문자로 이용하기보다 인터넷이나 동영상, 음악듣기같이 데이터를 이용한 용도로 쓰이는 경우가 훨씬 더 많은데요.


기존의 요금제로는 이러한 쓰임새에 비해 데이터 용량이 턱없이 부족하여 데이터상품권으로 데이터 총량을 늘려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부가서비스이다 보니 데이터 용량과 크기에 비례해서 가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2. 유플러스 데이터상품권 사용방법



엘지 유플러스 데이터상품권의 가격표인데요.


가장 작은 용량인 50MB부터 시작하여 100MB, 250MB, 500MB, 1GB, 2GB, 5GB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가격과 요금은 순서대로 1,000원 / 2,000원 / 19,000원 / 33,000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의 표는 기존 LTE 요금제의 데이터와 비교해서 같은 가격으로 데이터를 이용했을 때의 비교를 나타낸 표이기도 한데요.


유플러스 데이터상품권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유플러스 데이터상품권 사용방법



엘지 LG유플러스 데이터상품권 사용방법도 알아볼까요?


유플러스 홈페이지나 고객센터 어플과 앱을 통해 데이터상품권을 충전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홈페이지나 오픈마켓이나 편의점등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데이터상품권을 구매하여 지인한테 선물로도 줄 수 있는데요.


이때에는 별도의 등록절차를 거치면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조회 및 확인이 가능합니다.



4. 유플러스 데이터상품권 사용방법



위의 이미지는 엘지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데이터상품권을 충전하는 모습인데요.


원하는 용량과 가격을 선택한 뒤 결제수단을 입력한 후 결제하면 기존 요금제의 데이터에 용량이 추가되고 추가된 데이터는 1년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수단은 청구서 결제와 핸드폰 및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 결제, 계좌이체 결제, 도서상품권과 문화상품권 결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5. 유플러스 데이터상품권 사용방법



마지막으로 위의 이미지는 유플러스 데이터상품권을 선물하기 방법으로 결제하는 것을 나타내고 있는 이미지인데요.


선물을 받을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선물 메시지를 입력한 뒤 결제하면 바로 선물이 가능해집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주로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와같은 데이터상품권 선물하기는 앞서 언급했듯이 별도의 등록절차를 거쳐야 된다는 점,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유플러스 데이터상품권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모바일 데이터가 늘 부족해서 한 번 이용해볼까 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