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삼성페이 사용법 따라해보세요

2017. 2. 28. 16:57


오늘은 삼성페이 사용법 따라해보세요라는 제목의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같은 핸드폰과 휴대폰을 이용한 간편결제 시스템이 참 많습니다.



국내에는 네이버페이나 카카오페이, 시럽페이, 페이코, 페이나우등이 있으며 해외에는 아이폰의 애플페이, 구글페이라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페이, 알리바바의 알리페이등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삼성전자가 자사의 핸드폰에서 사용가능한 삼성페이도 있는데 가장 앞선 시스템과 안전성, 편리성을 지녀 단점이 별로 없는 시스템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삼성페이 사용법을 알아볼게요.



삼성페이 사용법 따라해보세요


삼성페이란 삼성전자 핸드폰에서 사용가능한 간편결제 시스템입니다.


얼마전에는 삼성이 만든 핸드폰이 아닌 아이폰이나 LG전자같은 경쟁회사에서 제작한 휴대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삼성페이 미니를 공개했었는데요.


삼성페이는 일반결제 시 비밀번호를 누르는 것이 아닌 지문인식이나 홍채인식등을 이용합니다.


구형의 카드단말기에서도 이용가능한 마그네틱 방식과 NFC방식 모두 지원하는 단 하나의 간편결제 시스템으로 무엇보다 폭넓은 확장성을 가진 시스템인데요.


티머니 교통카드는 물론 선불 후불 교통카드 지원, 국민카드나 신한카드, 현대카드같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ATM 인출기에서 현금인출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카드와 거의 비슷한 작동원리와 방식 그대로 탑재되어 카드로 결제되는 모든 사용처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동안 스타벅스나 이마트같은 신세계 계열에서도 의견이 합의되지 않아 이용이 불가능했지만 이제는 모두 결제되고 있습니다.




삼성페이 사용법 따라해보세요


하나, 삼성페이 사용법은 매우 쉽습니다.


삼성페이로 결제하기 전에 몇가지 준비해야 할 것이 있는데요.


가장 먼저 삼성 어카운트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삼성페이 앱을 실행시켜 회원가입 먼저 해주세요.



삼성페이 사용법 따라해보세요


두울, 삼성어카운트에 회원가입을 했으면 이제는 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카드등록이 가능한데요.


카메라로 카드 앞면을 스캔하면 자동으로 등록이 되며, 수동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사용법 따라해보세요


세엣, 기존적인 셋팅은 끝났습니다.


이제부터는 사용처에서 결제만 하면 되는데요.


손가락으로 홈버튼 위를 쓸어주기만 하면 등록된 카드가 디스플레이 위로 올라와서 간편하게 원하는 카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일일이 앱을 실행시킬 필요가 없는 것이죠. 편리하죠?



삼성페이 사용법 따라해보세요


네엣, 원하는 카드를 찾았으면 홈버튼 위에 지문을 다시 한 번 대주세요.


그 후 단말기에 갖다대기만 하면 바로 결제가 되는데요.


반드시 미리 등록된 지문으로만 결제가 가능하며 핀 번호 입력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녹스같은 보안기술로 최대한 안전하게 결제되니까 안심하고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삼성페이 사용법 따라해보세요


다섯째, 결제하십시오.


핸드폰 뒷면을 카드 단말기와 리더기에 가볍게 대기만 하면 바로 결제가 진행되는데요.


앞서 언급했지만 이제는 스타벅스나 이마트 같은 신세계 계열의 매장에서도 이용가능합니다.


결제가 끝나면 결제내역을 보여줄텐데요. 하단에 '결제취소' 버튼을 누른 후 다시 단말기에 갖다대면 바로 취소처리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삼성페이 사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교통카드 기능과 멤버쉽 포인트 적립과 사용,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곧 삼성페이 미니가 출시되면 삼성 핸드폰이 아니어도 이용가능하니 여러분들도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우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