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삼성페이 카드등록은 어떤 카드가 되는가

2017. 1. 8. 15:32


오늘은 삼성페이 카드등록은 어떤 카드가 되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요즘에는 무슨 페이, 무슨 페이라는 간편결제 시스템이 넘쳐나는 세상입니다.






네이버페이나 카카오페이, 페이나우와 페이코등의 국내에서 개발한 간편결제 시스템뿐만 아니라 외국에는 알리페이나 애플페이가 있으며, 은행이나 포털, 쇼핑몰 할 것 없이 너도 나도 간편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편하고 사용률이 높은 것은 삼성페이입니다.


삼성전자가 인수한 기업의 기술을 자사의 갤럭시폰에 탑재하여 서비스하고 있는 삼성페이인데요.


오늘은 삼성페이 카드등록은 어떤 카드가 되는지 살펴볼게요.



1. 삼성페이 카드등록은 어떤 카드가 되는가


2. 삼성페이 카드등록은 어떤 카드가 되는가



삼성페이는 스마트폰의 지문이나 홍채인식을 통하여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요.


국내에서 영업하고 있는 대부분의 신용카드 회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삼성그룹에 속하는 삼성카드는 개인카드와 법인카드, 체크카드오 가족카드를 모두 지원하고 있는데요.


신한카드와 국민카드, 롯데카드와 현대카드, 농협카드, 하나카드같은 국내 대형 카드회사의 다양한 카드를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3. 삼성페이 카드등록은 어떤 카드가 되는가



이번에는 비씨카드와 제휴한 국내 카드회사의 상품중에서 지원하고 있는 카드를 살펴볼텐데요.


대부분의 회사들이 개인카드나 법인카드 및 체크카드를 지원하고 있지만, 몇 몇 회사의 비씨카드는 아예 지원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국민카드와 신한카드, 하나카드가 바로 그 경우인데요.


갤럭시 시리즈를 이용하는 해당 고객들은 삼성페이를 지원하지 않아 상당히 불편할 것 같습니다.




4. 삼성페이 카드등록은 어떤 카드가 되는가



마지막으로 비씨카드가 여러 은행을 통해 발행한 신용카드 지원여부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할게요.


씨티은행은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전북은행과 수협, 제주은행도 모두 지원하고 있는데요.


지원을 해주지 않는 곳도 몇 군데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융회사에서는 IT 기업의 이런 간편결제 시스템을 지원해주는 것이 자사의 앱카드와 경쟁등으로 꺼림칙하다고 느낄 수 있을 것 같긴 한데요. 


소비자를 생각하여 많이 지원해주었으면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삼성페이 카드등록은 어떤 카드가 되는지 살펴보았는데요.


앞으로도 고객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술과 서비스가 많이 개발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