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세종시 다자녀카드 혜택과 신청방법 알아볼까요

2016. 12. 16. 08:56


오늘은 세종시 다자녀카드 혜택과 신청방법 알아볼까 합니다.


세종시는 서울과 수도권의 과밀화 방지와 지방 발전이라는 명목하에 만들어진 도시로 특별자치시라는 지위까지 부여가 된 곳인데요.






하나밖에 없는 특별자치시이기 때문에 정부에서는 여러모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도시의 발전을 꾀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다자녀 가정에 발급되는 세종시 다자녀 아이사랑카드가 있는데요.


세종시의 다자녀카드로 현재까지 발급이 가능하며 이제부터 어떤 혜택이 있고 발급 신청방법은 어떻게 하는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세종시 다자녀카드 혜택과 신청방법 알아볼까요



세종시 다자녀 카드는 2종류가 있으며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나누어졌습니다.


모두 농협카드에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세종시 다자녀 아이사랑카드는 세종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가정 중에서 막내자녀의 나이가 만 15세 이하인 한 자녀 이상의 가정의 부모 중 한명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많은 젊은이들이 결혼을 하지 않고, 결혼을 한다 해도 워낙 아이를 적게 출산하여 이런 제도를 두어 출산율을 끌어올리려고 하는 것이죠.




2. 세종시 다자녀카드 혜택과 신청방법 알아볼까요



가장 먼저 세종시 다자녀카드중 신용카드 혜택부터 살펴볼게요.


전국 백화점과 의류점, 제화점 업종중에서 비씨카드 가맹점에서는 2~3개월의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며 교보문고와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예스24에서도 청구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CGV와 롯데시네마에서도 영화할인과 세종시 소재에 위치한 학원비를 10% 청구할인 해주고 있으며 서울랜드와 롯데월드, 에버랜드같은 테마파크 및 놀이공원에서도 자유이용권 50%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GS칼텍스 주유소 이용 시 리터당 50월 할인 및 자녀사랑 아이보험을 무료로 가입해주고 있네요.



3. 세종시 다자녀카드 혜택과 신청방법 알아볼까요



이번에는 세종시 다자녀 아이사랑카드의 체크카드 혜택입니다.


CGV와 롯데시네마엣는 건당 1,500원의 청구할인과 서울랜드, 롯데월와 에버랜드의 놀이공원과 테마파크에서는 자유이용권을 상당 폭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월간 이용금액에 따라 비씨탑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있는데요.


문자 이용료 면제와 인터넷 홈쇼핑 이니시스나 매일유업 현장할인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4. 세종 다자녀카드 혜택과 신청방법 알아볼까요



5. 세종 다자녀카드 혜택과 신청방법 알아볼까요



세종시 다자녀카드 발급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신청방법은 가까운 농협 지점에서 신청서를 작성 후에 제출하면 되는데요.


이때 필요한 서류는 자녀를 입증가능한 주민등록등본이나 호적등본,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같은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그외 직업과 소득확인서류가 필요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세종시 다자녀카드 혜택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과거처럼 어떤 지역을 가더라도 아이들이 뛰어노는 모습을 볼 정도로 출생률이 높아졌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