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세 정보 info

운전면허 기능시험 온라인 접수하는 방법과 준비물 확인하세요

2021. 10. 28. 14:40

운전면허 학과시험 (필기시험)에 합격하면 1년 이내에 기능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해야 비로소 마지막 관문인 도로주행 시험에 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기능시험 응시를 인터넷으로 온라인 접수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는 분들은 거의 없는 것 같은데요.

 

이번 포스팅을 다 읽고 나면 혼자서도 충분히 운전면허 기능시험 접수를 인터넷만으로도 간단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능시험 온라인 접수하는 법

운전면허 기능시험 일정확인하기

 

운전면허증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안전운전 통합민원]이라는 사이트 내부에는 시험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이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바로 이 페이지에서 기능시험의 인터넷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지원안함)

 

각 단계별로 하나하나 선택하면 되는데요.

 

단계 1에서 [인터넷 접수]를 누른 후 단계 2에서 자신이 응시하고자 하는 자동차 종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기능시험인지 도로주행 시험인지 선택하면 됩니다.

 

 

 

기능시험 일정예약

 

이어서 시험을 보고자 하는 운전면허시험장을 선택하면 그에 맞는 응시 가능한 날짜를 달력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맘에 드는 날짜를 선택하면 각 시간대별로 최대 정원과 예약인원을 모두 확인할 수 있죠.

 

그리고 맨 아래 [접수진행] 메뉴를 선택하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모든 절차는 끝나게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기능시험 준비물

  • 수수료 - 대형 및 특수 20,000 원 / 1종 2종 보통 22,000원 / 2종 소형 10,000원 / 원동기 8,000원
  • 신분증
  • 응시원서
  • 대리신청 시 : 위임장, 대리인 및 위임자 신분증과 응시원서

 

기능시험 합격기준은 80점이며 19세 이상의 성인으로 제1종 및 2종 보통면허 취득 후 1년 이상인 사람이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습니다.

 

합격하면 도로주행 시험에 응시할 자격이 생기며, 불합격한다면 3일이 지난 후에 다시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아래 영상은 기능시험 채점기준과 하는 법 등을 잘 알려주고 있는 동영상이니 혼자 독학하시는 분들은 꼭 보시기 바랍니다.

 

기능시험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