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서 지급하고 있는 농할쿠폰은 농수산물 소비쿠폰으로 내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대규모 이벤트 행사입니다.
예산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소비쿠폰을 대거 뿌리기로 하면서 벌써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이것이 무엇이고 어떻게 발급받고 사용하는지 하나씩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해보았습니다.
국산 농수산물을 살 때 이용
농할쿠폰은 시장이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소비쿠폰 중 하나로 몇 달 전부터 계속해서 진행되어온 행사입니다.
행사 기간내에 이 쿠폰을 다운로드하고 물건 구매 시 이것을 사용하면 결제금액에서 할인을 해주고 있는데요.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2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전통시장에서는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최대한 빨리 사용해야
농할쿠폰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발급받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부에서도 예산을 받아 벌이는 행사이다 보니 금액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운영하고 있는데요. 때문에 최대한 빨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급방법은 사용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대형마트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한 뒤 농할 쿠폰을 다운로드받아 결제 시 사용하면 됩니다. 일반 할인쿠폰처럼 사용하면 되는 것이죠.
대형마트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 지원하고 있다는 것이 눈에 띄는데요.
반대로 전통시장에서는 제로페이로 결제하여 농할상품권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여 사용하며 되고, 또는 모바일 '놀장' 어플을 이용하여 그곳에서 30% 할인된 상품을 찾아 할인쿠폰을 적용하고 결제하면 됩니다.
참고로 농할쿠폰의 사용처 (발급 & 사용)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형마트 :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농협 하나로마트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 지원)
온라인 쇼핑몰 : 마켓컬리, 11번가, 옥션, 지마켓, 티몬, 인터파크
기타 : GS리테일, 제로페이, 오아시스, 로컬푸드
마트, 쇼핑몰 - 20% 할인 / 시장 30% 할인
위의 이미지는 현재 옥션 쇼핑몰에서 진행하고 있는 농할쿠폰의 모습입니다.
이것을 다운로드받아 물건을 담고 결제할 때 적용하면 사용이 되는데요.
최대 1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아까도 언급했지만 언제 끝날지 모르니 최대한 빨리 발급받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