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세 정보 info

SRT 앱으로 승차권 예매와 발권하는 법 [너무 쉬워요]

2021. 11. 23. 14:58

모바일 SRT 앱을 이용하면 기차표라 불리는 승차권 티켓의 예매는 물론 발권과 영수증 확인 등 필수적인 업무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설치를 다 했다는 가정하에 승차권 예매와 발권은 어떻게 하는지 단계별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중간에 다른 데 가지 말고 끝까지 다 보세요.

 

 

 

◈◈ 열차 조회하기

SRT 열차조회
SRT 열차조회

SRT 앱을 실행시키면 메인 화면에 열차 출발일과 인원, 출발역과 도착역, 편도인지 왕복인지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순서대로 하나하나 선택해나가면 되는데요.

 

가장 먼저 언제 출발할 것인지 날짜를 선택한 다음에 편도인지 왕복인지 선택해주세요. 왕복이면 도착지에서 출발하는 날도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탑승인원에 대해서도 설정을 해주는데, 일반 성인이 몇 명이고 노인과 어린이, 장애인 여부등을 꼼꼼히 기입하세요.

 

만약 탑승인원중에서 국가유공자나 장애인 및 장애인 보호자 등이 있으면 자동으로 할인된 금액이 설정될 것입니다.

 

 

 

◈◈ 좌석 선택하기

SRT 앱 좌석 선택하기
SRT 앱 좌석 선택하기

여정을 선택했으면 이제는 기차 좌석을 선택해야 합니다. SRT는 크게 특실과 일반실로 구분되는데요.

 

특실은 약 7만원대의 요금을 갖고 있으며 특실은 5만 원대의 요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 물론 수서에서 부산행 열차를 중심으로 이야기 한 것이니 자세한 요금은 좌석을 선택하면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각 열차의 출발시간을 알 수 있는 것은 물론, 좌석도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SRT 고속열차는 총 8호차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대부분인데, 1호차에는 기저귀 교환대가 있으며 5호차에는 유아 및 어린이 동반석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6호차에는 자판기가 마련되어 있죠. 또한 창문의 안쪽인지 복도쪽인지 선호하는 자리를 골라 지정해보세요.

 

 

 

◈◈ 결제 및 발권

SRT 앱 결제 발권하기
SRT 앱 결제 발권하기

좌석까지 모두 지정 완료되면 이제는 결제를 해야 할 시간입니다.

 

국가유공자와 그 보호자 등등은 자동으로 할인된 금액이 적용이 되고 여러가지 이벤트로 얻은 할인쿠폰도 모두 사용이 가능한데요.

 

SRT 모바일 앱에서는 자주 쓰는 카드가 있다면 그것을 등록해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페이코 간편결제를 이용하면 보다 더 쉽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죠.

 

결제까지 모두 마쳤다면 발권을 해야 할 텐데, SRT 앱에서는 따로 별도의 절차를 거쳐 발권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발권 승차권을 바로 직원에게 보여주면 그것으로 즉시 기차에 승차할 수 있는 것이죠.

 

그러나 캡처를 했거나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보여주는 행동 등은 적합한 승차권으로 포함되지 않으니 꼭 SRT 앱의 승차권을 그대로 보여주어야 합니다.

 

또한 기차내에서 만약 직원이 신분증을 요구할 때에는 승차권과 함께 보여주면 되는데요.

 

이때 공공할인을 받은 고객은 그것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 또는 증명서를 같이 제시하여 보여주어야 하니 이러한 사실도 잊지 마시고 잘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SRT 환불 하는 법 모두 알려드립니다

 

SRT 환불 하는 법 모두 알려드립니다

그토록 덥던 날씨가 한꺼풀 가라앉은 것 같습니다. 아침과 저녁에는 약간 쌀쌀한 기운마저 느껴지는데요. 이제 슬슬 자녀들 방학도 끝나가고 즐거웠던 여름 휴가도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네요.

lifejungbo.tistory.com

정부 숙박 할인쿠폰 발급받는 법 [3만원 할인 받아보자]

 

정부 숙박 할인쿠폰 발급받는 법 [3만원 할인 받아보자]

정부에서는 숙박 할인쿠폰을 발급하여 국내 여행 시 숙박비용을 최대 3만 원까지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이는 문화체육관광부 (문체부)가 코로나의 단계적 일상 회복 시행에 맞춰 기획한 제도로

lifejungbo.tistory.com

농할쿠폰 발급과 사용, 아직도 머뭇거리고 계세요?

 

농할쿠폰 발급과 사용, 아직도 머뭇거리고 계세요?

정부에서 지급하고 있는 농할쿠폰은 농수산물 소비쿠폰으로 내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대규모 이벤트 행사입니다. 예산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소비쿠폰을 대거 뿌리기로 하면서 벌써 많은 분

lifejungb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