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보금자리대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2016. 11. 28. 09:09


내집마련은 모든 서민들의 꿈입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머무를 수 있는 내집을 얻기까지 힘든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일반인들의 수입에 비해 너무 집값이 비싸다보니 어쩔 수 없이 돈을 빌려 마련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요즘은 과거처럼 고금리가 아닌 저금리 상태라 많은 분들이 전세난을 이기지 못하고 아예 내집을 구매하는 분들도 엄청나게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보금자리론의 자격조건과 신청방법을 살펴보면서 내집마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보금자리대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보금자리론은 디딤돌 상품과 주택연금으로 유명한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상품입니다.


이것은 최소 10년에서 30년동안 대출원리금을 나누어 갚도록 설계한 상품이며 무엇보다 공기업에서 취급하는 상품이라 안정성과 신뢰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종류로는 u-보금자리론과 아낌e, t-보금자리론 등 총 3종류가 있으며 아낌 e상품은 올해 12월 31일까지 일시적으로 취급을 중단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상품인 u-보금자리론에 대해서만 다뤄볼까 하는데요.


보금자리론 자격조건과 신청대상자는 민법상 성년인 대한민국 국민이면서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여야만 합니다.


그리고 부부합산 소득은 연 6,000만원 이하인 서민 계층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보금자리대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신청한도는 주택담보 가치의 최대 70%까지입니다.


무엇보다도 만기까지 고정금리로 하여 일반 시중은행의 상품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매 달 금리가 변동되고 있으며 2016년 11월 현재의 금리와 이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10년 : 2.5% / 15년 : 2.6% / 20년 : 2.7% / 30년 : 2.75%



3. 보금자리대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이쯤에서 모든 주택의 구매할 때 이용할 수 있느냐하는 의문을 가지신 분들도 많을텐데요.


3억원 이상의 주택을 구매할 때에는 이용할 수 없으나 2016년 10월 18일 이전의 주택매매계약을 체결했을 경우에는 9억원 이하의 주택도 가능했습니다.


중간에 규정이 변경이 있었던 것 같네요.


그리고 한도는 주택가격의 최대 70%까지 이며 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청접수 할 때 소득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 이때 소득증빙 방법은 위의 이미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또한 상환방식도 위의 이미지에 잘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연말정산시 소득공제도 가능한 상품이니 꼭 잊지말고 포함시키세요.



5. 보금자리대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6. 보금자리대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보금자리론 신청접수는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위의 이미지에 쓰여진 절차대로 진행되며 필요한 서류는 가족관계증명서와 소득증빙 및 재직확인 서류등이 필요한데요.


심사시 필요한 서류와 취급은행에 제출할 서류가 다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보금자리론을 취급하는 은행의 목록인데요.


국내에서 영업중인 대부분의 금융기관에서 취급하고 있으니 마음에 드는 곳에 방문해서 신청접수하면 됩니다.



4. 보금자리대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마지막으로 보금자리론을 이용하여 주택을 구매할 때 최대한도가 얼마인지 모의계산을 하는 이미지입니다.


연소득 금액과 상환방법, 기간등의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게 되면 자동으로 계산해주니 신청하시기 전에 한 번쯤 계산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매 월 상환원리금이 얼마인지도 살펴볼 수 있는 계산기도 있으니 같이 이용하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보금자리대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주택을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글을 끝마치겠습니다.


바로가기     http://bit.ly/2g6wOD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