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쇼핑문화상품권 사용처 어디어디 있나요

2016. 12. 12. 08:50


오늘은 쇼핑문화상품권 사용처가 어디어디 있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쇼핑문화상품권은 컬쳐랜드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으로 문화상품권의 한 종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문화상품권이 5,000원과 1만원권등 낮은 요금으로 구성된 것에 비해 쇼핑문화 상품권은 3만원권과 5만원권으로 구성되어 고액 상품권으로 분류되는데요.


기존의 문화상품권과 동일하게 다양한 사용처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모바일 상품권도 있는데요. 이것은 나중에 다뤄보기로 하고 이번시간에는 쇼핑문화 상품권의 사용처만 살펴보겠습니다.



1. 쇼핑문화상품권 사용처 어디어디 있나요



쇼핑문화 상품권은 전국 2만 여개의 오프라인 가맹점과 1,000여개의 온라인 가맹점과 사이트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이용률이 높은 사용처를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바일로 나누어서 알려드릴텐데요.


우선 오프라인 사용처부터 보도록 하죠.


교보문고와 영품문고, 반디앤루니스와 예스24, 인터파크 서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CGV와 롯데시네마와 같은 영화관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국립국악원과 서울랜드, 에버랜드, 휘닉스파크와 팔공산 케이블카를 탈 때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ABC마트와 두타, 교보문고 핫트랙스, 아트박스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외식업체는 굉장히 많은데요. 빕스와 아웃백, KFC, 계절밥상과 파파존스, 사보텐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쇼핑문화상품권 사용처 어디어디 있나요


3. 쇼핑문화상품권 사용처 어디어디 있나요



이번에는 온라인매장과 모바일 사용처를 살펴볼텐데요.


온라인에서는 많은 게임업체에서 높은 이용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넥슨과 넷마블, 피망과 한게임, 블리자드등이 모두 사용처로 등록되었으며 인터넷 쇼핑몰인 지마켓과 옥션, 11번가와 롯데홈쇼핑, GS샵, CJ몰, 신세계몰, 이마트, 현대H몰등에서 모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사용처는 카카오 게임샵과 원스토어, 올레샵, 카카오뮤직등이 등록되었네요.




4. 쇼핑문화상품권 사용처 어디어디 있나요



마지막으로 쇼핑문화상품권의 구매처와 구입처에 대해서도 짧게 알아보죠.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구매가 가능한데요.


오프라인에서는 기업은행과 CU편의점, 교보문고와 영풍문고, 경남은행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에서는 컬쳐랜드 사이트와 AK몰, 롯데닷컴과 신세계몰, 롯데홈쇼핑에서 모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쇼핑문화상품권의 사용처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더 좋은 내용, 더 도움되는 내용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