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SKT 마이스마트콜 사용방법과 이용안내입니다

2017. 1. 9. 11:23


오늘은 SKT 마이스마트콜 사용방법과 이용안내를 해볼까 합니다.


단통법이 시행되기 전에는 휴대폰 판매업체들이 엄청난 보조금을 풀어서 소비자들이 저렴하게 모바일을 구매한 시기가 있었습니다.






현재는 단통법으로 그러한 판매방식이 전부 금지되었지만 올해 단통법이 없어진다는 뉴스 보도로 인해 다시금 부활할지도 모르는데요.


핸드폰 판매자들은 모바일 기기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대신, 여러가지 부가서비스를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의무적으로 사용하게 해서 거기에서 충분히 수익을 얻었습니다.


그중에서 SKT 마이스마트콜 부가서비스가 많이 이용되곤 했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SKT 마이스마트콜 사용방법과 이용안내를 해볼게요.





SK텔레콤의 마이스마트콜이란 상대방이 통화를 못할 때에도 통화 가능한 상태를 알려주고, 원치 않는 전화번호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으며, 동시에 착신전화 서비스까지 되어 내 핸드폰이 없어도 통화나 문자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안드로이드 모바일에서의 전용 어플을 지원하고 무료로 레터링 서비스에 자동가입되는 '마이스트콜 Old'와 '마이스마트콜' 서비스로 나눠지고 있는데요.


오늘 알려드릴 부가서비스는 후자인 'SKT 마이스마트콜'입니다.


SKT 마이스마트콜 상품은 여러 상품이 모인 일종의 패키지 상품인데요.


어떤 서비스로 이루어졌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2. SKT 마이스마트콜 사용방법과 이용안내입니다



SKT 마이스마트콜은 핸드폰 통화기능의 부가서비스를 패키지처럼 묶은 서비스인데요.


콜키퍼와 통화가능 통보 플러스, 안심문자와 착신전환 일반, 개별통화 수신거부 서비스를 모두 합친 서비스입니다.


콜키퍼는 발신번호를 표시해주는 서비스이며 / 안심문자는 문자 수신여부와 자동답장을 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입니다.


그리고 통화기능 통보플러스는 상대방에게 발신자의 호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상품이고 / 착신전환일반은 휴대폰으로 수신되는 통화와 문자 메시지를 전송해주는 서비스인데요.


이밖에도 통화 및 문자를 수신거부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 모든 서비스를 마이스마트콜 상품으로 불리고 있으며 부가세 포함 월 2,200원의 이용요금이 받고있는데요.


각각의 서비스의 기능은 위의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착신전환 서비스는 음성통화 착신전환 월 270분까지 / 메시지 착신전환 월 1,000건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이용중인 모바일 기기가 스마트폰이 아닌 경우 ‘마이스마트콜_old’서비스로 가입해야 한다는 것 꼭, 기억해주세요.



3. SKT 마이스마트콜 사용방법과 이용안내입니다



SKT 마이스마트콜의 사용방법도 알려드릴게요.


T world 티월드 인터넷 홈페이지나 전용 어플과 앱을 통해서 각 서비스별 설정과 확인이 가능한데요.


이때 콜키퍼 서비스는 15680 + ARS로 확인이 가능하며, 


착신전환 일반 서비스는 *71+착신전환 받을 번호+통화(설정) / *73+통화(해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LTE 영상통화의 경우에는 발신번호표시서비스를 제외한 부가서비스는 지원되지 않고 있으니 이러한 사실도 기억하면 좋을 것 같네요.



4. SKT 마이스마트콜 사용방법과 이용안내입니다



SKT 마이스마트콜 가입방법과 해지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가입은 T world 티월드나 SKT 고객센터 전화번호 1566-0011번으로 할 수 있으며, SK텔레콤 지점이나 대리점 및 T통화도우미 앱과 어플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해지 방법도 가입 방법과 똑같은 채널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월 이용료는 앞서 설명한 것처럼 월 2,2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SKT 마이스마트콜 사용방법과 이용안내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단통법이 빨리 없어져서 과거처럼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