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페이코 팝티머니 사용법

2017. 2. 5. 07:23


오늘은 페이코 팝티머니 사용법에 대해서 여러분과 공유해보겠습니다.


페이코는 삼성페이나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나 페이나우같은 국내의 대표적인 간편결제 시스템중 하나인데요.






네이버에서 분사한 NHN 엔터테인먼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모바일 결제 시스템입니다.


페이코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얼마전부터는 SC제일은행과 제휴하여 ATM 입출금 서비스와 송금 서비스까지 선보였는데요.


교통카드인 티머니와 다양한 사용처와 가맹점에 결제할 수 있어 점자 사용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1. 페이코 팝티머니 사용법



페이코 Payco 팝티머니란 팝 POP 멤버쉽 서비스에 가입하여 GS리테일 산하의 GS25 편의점이나 GS슈퍼마켓같은 GS 가맹점과 사용처에서 페이코 팝티머니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하고 있습니다.


결제를 하게되면 팝 할인과 GS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있으며 덤을 증정하는 등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죠.


페이코 팝티머니는 페이코 앱과 어플 전용 서비스라 국내에서 제조된 안드로이드 폰만 지원하고 있으며,


아쉽게도 아이폰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2. 페이코 팝티머니 사용법



페이코 팝티머니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발급을 받아야 하는데요.


신규로 가입하는 경우와 기존 페이코 티머니 사용자들은 조금씩 달리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선 신규 사용자는 팝 POP 서비스 사용에 동의한 다음에 팝 POP 멤버쉽에 등록부터 해야 하는데요.


기존 페이코 티머니 사용자들은 페이코 어플내 "POP' 버튼을 누르면 사용 등록을 간단하게 끝마칠 수 있습니다.




3. 페이코 팝티머니 사용법


4. 페이코 팝티머니 사용법



이제부터는 자유롭게 페이코 팝티머니로 GS가맹점에서 언제든지 결제하면 되는데요.


결제를 할 때마다 자동으로 팝 할인과 GS포인트가 적립되고 있으며, 덤 증정행사도 받을 수 있습니다.


GS가맹점은 크게 GS25 편의점과 GS슈퍼마켓, GS 아이슈퍼, 왓슨스등이 있는데요.


이달의 팝 혜택을 확인하는 방법은 팝 POP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5. 페이코 팝티머니 사용법



페이코 팝티머니 사용하기 전 몇가지 알아두면 좋은 점을 설명해볼게요.


POP 멤버십 서비스는 페이코 티머니만 사용가능합니다. 간편결제로 등록한 신용카드는 적용대상이 아닌데요.


GS포인트의 적립과 사용을 위해서는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며, 인증을 마친 POP 팝 카드는 GS포인트와 통합관리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페이코 팝티머니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국내의 간편결제 시스템이 더욱 더 발전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