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SKT 데이터쉐어링 요금과 가입 및 해지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에는 젊은 사람들뿐만 아니라 중년과 노년층에서도 스마트폰같은 모바일 기기를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요.
핸드폰이나 휴대폰뿐만 아니라 갤럭시탭이나 아이패드같은 태블릿 기기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들 IT기기를 야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데이터쉐어링 서비스로 연결하면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SKT 데이터쉐어링 요금과 가입 및 해지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데이터쉐어링이란 하나의 핸드폰 요금으로 태블릿 같은 다양한 디지털기기에서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일종의 데이터 나눠쓰기, 데이터 함께쓰기가 가능한 부가서비스중에 하나인데요.
SKT뿐만 아니라 KT나 엘지 유플러스같이 각 통신사마다 이와 비슷한 서비스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때 디지털 기기는 별도의 가입비용이나 절차가 필요없고 핸드폰의 요금제를 공유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KT 데이터쉐어링의 이용요금은 부가세 포함하여 월 3,300원입니다.
IT기기에서 사용하는 데이터의 요금은 현재 가입중인 휴대폰의 요금제를 기준으로 하고 있는데요.
만약 요금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데이터보다 더 많이 사용했을 경우에는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합산되어 청구되오니 꼭 데이터 용량을 비교해가면서 사용해야 합니다.
결코 무제한이 아닌 것이죠.
가입 가능한 모바일 요금제는 위의 이미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무선모뎀을 사용하거나 선불전하를 사용하는 고객은 이용할 수 없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가입방법과 해지방법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가입은 T world 티월드 홈페이지나 전국 SKT 고객센터 (전화번호 1566-0011), 또는 지점이나 대리점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해지하는 채널과 경로도 가입하는 것과 똑같은데요.
신청이나 가입전 꼭 알아두어야 할 점으로는, SKT 데이터쉐어링 서비스를 이용하면 티맵 T map을 이용할 수 없으며, 개인 간 사적인 OPMD 유심칩 거래는 불법이라는 점을 꼭 기억해주세요.
SKT 데이터쉐어링 이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서비스 전용 유심이 장착 가능한 모든 디지털 기기는 이용이 가능한데요.
서비스 전용 유심은 개당 7,700원으로 SK텔레콤 지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신청하면 유심을 장착하여 사용하면 되는것이죠.
이번 시간에는 SKT 데이터쉐어링 요금과 가입 및 해지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무제한 서비스가 아니다보니 기본적인 요금제의 데이터 사용량이 넘어서지 않게 늘 주의하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