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양도소득세 계산기 (2017년 개정 기준)

2017. 2. 14. 13:47


오늘은 2017년 개정 기준 양도소득세 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파트나 토지, 상가나 오피스텔같은 부동산을 소유하거나 구매할 때에는 저마다의 세율로 세금을 거둬들이고 있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부동산 세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부동산을 구매할 때, 보유할 때, 양도하거나 매매할 때 그에 적합한 세금을 반드시 납부해야 합니다.


이와같이 양도소득세란 부동산을 매매할 때 남은 차익에 대한 세금을 말하는데요.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계산기가 있다하여 새로 개정된 2017년 개정을 기준으로 양도소득세 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양도소득세 계산기 (2017년 개정 기준)



부동산114는 국내에서 가장 큰 부동산 전문 포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분양정보부터 시작하여 정책의 발표와 각종 통계, 인테리어와 시세등의 정보를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있는데요.


이외에도 부동산과 관련된 여러가지 자동계산기를 마련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가 알아 볼 양도소득세 계산기도 바로 이러한 서비스중에 하나인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관련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http://bit.ly/2k5lE42



2. 양도소득세 계산기 (2017년 개정 기준)



양도소득세의 계산방법은 이것저것 따져야 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은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용어부터 시작하여 양도소득세율 및 기타 변수도 너무 많은데요.

 

부동산114에서 제공하고 있는 양도소득세 계산기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결과값을 알려주어 누구나 손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선 주택의 전용면적을 입력하고 주택이 몇 채 보유하고 있는지 입력해주세요.


같은 1가구 2주택자라 하더라도 여러가지 조건에 따라 납부해야 할 세금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면제조건에 해당하면 다주택자도 세금을 적게, 또는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그 후에 부동산 취득일과 얼마에 구매했는지 금액을 입력하고, 양도 매매한 날짜와 얼마에 매매했는지도 모두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등기여부도 입력한 다음에 아래에 있는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3. 양도소득세 계산기 (2017년 개정 기준)



확인 버튼을 누르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취득세와 등록세가 얼마인지, 중개보수비와 기타비용을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수리비용과 기타 광고료나 공증비용을 모두 입력한 뒤 다시 한 번 확인버튼을 누르면 자동계산이 됩니다.


2010년 3월, 85제곱미터의 1주택자가 3억 5,000만원에 매입한 주택을 16년 9월에 4억 2,000만원에 판매한다고 가정했을 때 과연 세금은 얼마나 나올까요?




4. 양도소득세 계산기 (2017년 개정 기준)



자, 모든 계산이 끝난 모습입니다.


보유기간은 78개월로 1주택자가 매매했기에 그에 따른 양도소득세는 일체 없습니다.


면제조건에 해당되어 모두 비과세로 처리된 것이죠.


만약 여러분이 1가구 2주택자같은 다주택자라면 앞서 내용을 그와같이 입력해주면 비과세 여부를 계산해주고, 납부해야 할 세금이 있다면 얼마나 되는지도 모두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017년 개정 기준으로 한 부동산114의 양도소득세 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희망햅보면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바로가기     http://bit.ly/2k5lE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