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 함께 알아봐요

2017. 3. 1. 07:26


오늘은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제주항공이나 진에어, 에어부산, 이스트항공, 티웨이항공같은 저가항공사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저가항공사들로 인해 그동안 수백만원 하던 비행기 가격과 항공권 요금이 매우 저렴해졌는데요.


이와같은 흐름은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중에서도 피치항공은 일본의 대표적인 저가항공사중 한곳인데요.


오늘은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 함께 알아봐요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 함께 알아봐요


가장 먼저 피치항공의 항공기 기내반입 수화물 규정부터 살펴볼게요.


기내에 반입가능한 수화물은 개인당 10kg 무게까지 허용되고 있습니다.


개인 신변 소지품과 수화물을 합쳐 총 2개까지 가능한데요.


다만, 기내반입 할 수 있는 수화물은 사이즈와 크기 제한이 있다는 것도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 이상의 수화물은 모두 위탁수화물로 처리되고 있습니다.



3.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 함께 알아봐요


피치항공 기내에 반입가능한 수화물 규정 안내도입니다.


우선 개인이 휴대할 수 있는 가방 크기는 가로 세로 높이가 각각 55cm / 25cm / 40cm이며,


캐리어의 크기는 40cm / 25cm / 55cm 이하로 되어야 하는데요.


3변의 합이 모두 115cm 이내여야만 하며 개인이 소지할 수 있는 것 1개, 캐리어 1개 해서 총 2개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무게는 2개 모두 합쳐 10kg까지만 허용이 되고 있습니다.



5.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 함께 알아봐요


기내에 반입에 가능하더라도 일부 물품과 품목에 대해서는 주의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라이터가 있는데요.


이것은 흡연용도의 개인당 1개까지만 가능하며, 그외의 모든 라이터는 위탁수화물로도 처리되지 않고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전자담배와 무연담배도 아예 가능하지 않으며, 60cm를 초과하는 대형 삼각대 또한 무기로 사용가능하므로 기내에 반입이 금지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피치항공 국제선같은 경우에는 100ml를 초과하는 용기에 들어있는 모든 액체류는 반입이 안되는데요.


다만, 카운터 보안검색 후에 면세점등에서 구입한 주류등은 기내반입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6.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 함께 알아봐요


이번에는 액체류의 수화물 규정입니다.


모든 액체류는 100ml 이하의 용기에 넝허 1L 이하의 투명 비닐 지퍼백에 넣어야 하는데요.


100ml 이하의 용기일지라도 투명 비닐 지퍼백에 들어있지 않거나 밀봉되어 있지않다면 모두 피치항공 기내에 반입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투명 비닐 지퍼백 크기와 사이즈는 세로 20cm 이하×가로 20cm 이하이며 1인당 1개만 반입 가능한 것도 꼭 알아두세요.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 함께 알아봐요


위의 이미지는 중량이 많이 나가고 크기가 큰 스포츠 용품의 위탁수화물 규정입니다.


골프용품은 20kg 이하여야만 하고, 스키와 스노우보드 용품또한 잘 포장되어진 상태에서 20kg 이하일 경우에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핑보드와 웨이크보드 용품은 위탁수화물 규정 사이즈인 220cm 이하 20kg 무게 이하의 케이스에 수납할 때에만 가능한데요.


자전거는 타이어의 공기를 모두 뺀 상태에서 페달을 모두 제거해야 합니다.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 함께 알아봐요


마지막으로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수화물도 있습니다.


귀중품이라든가 깨지기 쉬운 물품은 가급적 피치항공을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설사 이용하더라도 파손이나 분실을 해도 항공사에서는 절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카시트와 휠체어, 유모차등의 수화물 규정도 있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위의 표를 확인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