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과의 금융업무 또는 이직을 할 때 자주 거론되는 문서 중에 하나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가 있습니다.
이것은 국민연금 지사에 방문하거나 주민센터의 무인민원 발급기에서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그러나 이러한 방법은 직접 가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죠. 그래서 오늘은 집이나 사무실에서 편안하게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PC와 모바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PC
1.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방문한 다음에 [개인서비스 - 가입증명서 발급] 메뉴를 누릅니다.
2. 이것을 신청하려면 간단한 개인인증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공동인증서나 네이버 및 카카오페이 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하세요. 그럼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필요 없습니다)
3. 가입증명서는 국문과 영문 모두 발급이 가능한데요.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이용약관에 동의한다고 체크한 다음에 계속 진행합니다.
4. 프린터로 발급할 것인지, 팩스로 전송할 것인지, 전자증명서 형태로 발급할 것인지 선택하세요. 대부분 프린터 발급으로 출력하여 종이 형태로 발급받고 있죠. 여러분이 각자 원하는 용도로 발급받으면 된답니다.
■■ 모바일
1.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모바일 발급도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 방문하여 [내 곁에 국민연금] 앱을 찾아 다운로드한 뒤 설치하세요.
2. 모바일에서도 공동인증서나 네이버 및 카카오페이를 통한 본인인증을 한 다음에 진행할 수 있는데요. 로그인 후 전체 메뉴에서 [증명발급 - 가입증명서] 메뉴를 누릅니다.
3. 해당 메뉴를 누르면 현재 가입정보가 간단하게 나오며 그 아래에 전자증명서 발급 및 팩스발급 메뉴가 보이는데요. 전자증명서 형태로 받게 되면 스마트폰의 전자문서 지갑을 통해 발급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qft 스퀘어피트 <-> 평수, 제곱미터 ㎡로 환산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