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수원역 주차요금과 주차장 이용안내

2016. 9. 11. 07:21


경기도 수원은 경기도청이 있는 지역인 동시에 서울 남부의 중심도시입니다. 얼마전에는 광교신도시까지 지어져 더욱 발전하고 있는 도시인데요.


인구도 어느새 120만명이 육박할 정도로 엄청난 수의 인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수원에는 KTX를 비롯한 광역교통과 각종 대중교통수단이 발전한 곳으로 그중에서 수원역은 이용객들이 많은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사람이 많이 이용하다보니 공영주차장을 찾거나 보다 저렴하게 주차할 곳을 찾아다녀야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수원역 주차요금과 주차장 이용안내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2. 수원역 주차요금과 주차장 이용안내

수원역 정면 사진 - 네이버지도



2. 수원역 주차요금과 주차장 이용안내



수원역의 주차장은 2층부터 4층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2층과 3층은 약 400여대를 주차할 수 있으며 4층 주차장에는 약 560여대를 주차할 수 있습니다.


수원역은 KTX 경부선과 호남선, 전라선, 장항선드을 이용할 수 있으며, 지하철 1호선과 향후 분당선 연장선, 신분당선이 개통될 예정입니다.




하루 평균 이용객이 12만명 달할 정도로 경기도 남부의 교통중심역활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데요.


수원역은 AK플라자 백화점이 있으며 영화관과 각종 상업시설이 함께 있는 복합상업건물이기도 합니다.




3. 수원역 주차요금과 주차장 이용안내



주차요금은 1시간에 무료이나 그 후 10분당 250원의 비용을 받고 있습니다.


같은 건물에 있는 AK플라자 백화점의 이용고객은 구매금액에 따라 주차비가 달라지는데요.


구매금액과 영화관 이용시, 시간에 따라 달리지고 있으니 위의 표를 잘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하루 주차요금은 5만원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수원역의 주차요금과 주차장 이용안내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수원이 앞으로도 더 많이 발전하는 도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