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는 수많은 상품권들이 있습니다.
문화상품권부터 시작하여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도 있으며 게임 아이템을 주로 결제하는 상품권도 있을 정도로 국내의 상품권 시장은 세분화되고 있으며 시장 크기도 점점 확대되고 있는데요.
국내 유통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롯데그룹에서도 롯데상품권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롯데상품권의 사용처가 어디인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롯데상품권은 종이로 된 것과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상품권으로 나뉘어집니다.
먼저 종이로 된 상품권은 5,000원,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30만원, 50만원권이 있으며,
KB국민은행이나 굿모닝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다른 종류인 롯데모바일 상품권은 문자로 된 형태로 분실 우려없이 항상 안전한 보관과 간편한 휴대가 장점입니다.
휴대폰 기종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구매와 선물이 가능한데요.
올레 KT 홈페이지나 모카월렛 어플, 카카오톡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사용처가 어디어디 있는지 살펴볼까요?
가장 먼저 쇼핑을 할 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유통업계의 강자인 롯데에서 발행한 것이니 롯데 계열 대부분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면세점, 하이마트, 영풍문고, 롯데닷컴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롯데리아나 엔제리너스 커피, 나뚜루 등에서는 자체 상품권을 발행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번에는 호텔 사용처입니다.
롯데호텔과 롯데시티호텔, W서울워커힐, 쉐라톤그랜드워커힐, 제주하얏트, 경주힐튼호텔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별 다섯개 짜리 5성급 호텔 여러군데에서 이용할 수 있어서 무엇보다 좋습니다.
쇼핑과 더불어 외식부분에서 가장 많은 상품권 이용율을 보이고 있는 외식 사용처입니다.
빕스와 아웃백, 베니건스, 아워홈, 차이나팩토리, 로즈힐, 한쿡, 비비고, 토다이, 마켓오, 더스테이크하우스 등에서 이용가능하네요.
피자나 커피전문점등의 모습이 보이지않는데요.
이런 부분이 너무나 아쉽게 느껴지네요.
이번에는 골프와 레저 사용처입니다.
롯데골프장인 성주와 부여, 제주, 김해등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롯데월드와 한화리조트, 설악워터피아, 한솔오크밸리, 서울랜드, 알펜시아 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롯데콘서트홀과 롯데문화센터, 롯데시네마 영화관, LG아트센터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부산백병원의 건강증진센터와 롯데자이언츠샵에서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롯데상품권은 가까운 롯데백화점이나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닷컴, 롯데홈쇼핑, 세븐일레븐이나 은행등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롯데상품권의 사용처와 가맹점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사용처와 가맹점이 약간 적다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조금 더 많아지기를 기대하며 포스팅을 끝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