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우체국 예금금리 확인방법

2016. 9. 21. 07:56


우체국은 등기나 우편같은 본연의 업무뿐만 아니라 택배를 포함한 여러가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쇼핑몰도 운영하고 있으며 정기예금과 보험 사업같은 금융업무도 인터넷뱅킹을 통하여 하고 있고, 얼마전에는 알뜰폰 요금제를 선보여 알뜰폰 사업도 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사업을 하는데 반해서 공개하고 있는 정보는 그다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체국 예금금리가 얼마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우체국의 각종 예금금리는 얼마나 주는지 살펴볼게요. 



1. 우체국 예금금리 확인방법



2. 우체국 예금금리 확인방법



우체국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방문해야 예금금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포털이나 검색엔진을 통하여 우체국 인터넷뱅킹에 접속해보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바로 접속할 수 있으나 크롬이나 오페라에서는 보안프로그램 설치때문에 원활하게 접속이 되지 않을 수 도 있으니 MS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로 접속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바로가기   www.epostbank.kr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접속을 하게되면 첫번째 이미지와 같은 메인 홈페이지를 볼 수 있는데요.


스크롤을 가장 아래까지 내리면 두번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맨 아래에 있는 '예금공시'라는 메뉴가 있는데 그것을 클릭해보세요.



3. 우체국 예금금리 확인방법



클릭을 해보니 2009년부터 2015년 작년까지 우체국에 관한 여러가지 재무제표와 재무상황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우체국의 경영상태를 살펴보자 하는 분들은 위의 자료를 다운로드 받아서 보면 되고요.




왼쪽 메뉴에 '금리 안내'라는 메뉴가 있는데 그것을 선택합니다.


이 메뉴에서는 우체국에서 취급하고 있는 모든 금융상품의 예금금리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4. 우체국 예금금리 확인방법



선택을 해보니 위와같이 상품별 금리안내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날짜별로 조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인터넷에서 가입한 상품인지 / 입출금이 자유로운 상품 / 목돈 굴리기 상품 / 목돈 마련 상품등으로 나누어서 예금금리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수많은 상품중에서 우체국 정기예금에 대한 이자가 얼마인지 살펴보았습니다.




5. 우체국 예금금리 확인방법



위의 자료가 우체국 정기예금 상품의 예금금리입니다.


개인과 법인 모두 확인할 수 있으나 개인 부분만 따로 보여드리는 것인데요.


개인과 기간에 따라 이자 지급방식에 따라 이율이 달라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3년 만기를 기준으로 월이자 방식은 1.35% / 만기이자 지급방식은 1.45%의 예금금리를 적용하고 있는데요. 


비과세가 아닌 일반과세를 적용해서 실질적인 이율은 더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중도해지시 금리와 만기후 이율도 확인할 수 있네요.




이번 시간에는 우체국 예금금리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았는데요.


다른 상품도 이와같이 조회할 수 있습니다.


불경기가 하루 빨리 끝마쳐서 서민들이 좀 더 활기찬 생활이 가능해졌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