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국민은행 이자율과 정기예금금리 이렇게 확인해보세요

2016. 11. 11. 08:33


KB국민은행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종합 금융회사로 여러가지 평가에서 늘 종합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은행입니다.


국내 금융권중에서 가장 큰 규모의 자산을 갖고 있는 회사이기도 한데요.


많은 분들이 국민은행에 정기예금이나 적금이 있거나 막통장이라 불리는 상시입출금 통장도 하나쯤은 갖고있을텐데요.






여러분들은 소지하고 있는 통장과 계좌의 이자율이나 금리를 알고 있나요?


아마도 거의 대부분의 분들이 이자율까지는 알고계시는 분들이 적을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국민은행 이자율과 정기예금금리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국민은행 이자율과 정기예금금리 이렇게 확인해보세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국민은행의 인터넷뱅킹 사이트로 접속해야 합니다.


포털사이트나 검색엔진을 통하여 접속해보세요.


접속을 하면 위와같은 페이지의 사이트가 나타나는데요.


이때 오른쪽에 있는 메뉴중 '개인 - 예금/골드' 메뉴를 선택하세요.



2. 국민은행 이자율과 정기예금금리 이렇게 확인해보세요



메뉴를 선택하면 다시 한 번 상단에 있는 메뉴중에서 '예금/골드 - 예금가이드 - 예금금리 안내'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 메뉴에서 KB국민은행의 모든 상품에 대한 이자율과 정기예금금리, 적금금리등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가장 높은 금리와 이자높은 상품이 무엇인지, 예금중에서도 가장 금리높은 상품이 무엇인지 비교할 수 있어 소비자들이 가까이 하면 좋은 메뉴입니다.




3. 국민은행 이자율과 정기예금금리 이렇게 확인해보세요



KB국민은행의 예금금리와 이자율을 살펴볼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바로 이 페이지에서 모든 상품의 금리와 이자율을 살펴볼 수 있으며 비교해볼 수 있는데요.






상단에는 목돈모으기, 목돈굴리기, 입출금식, 시장성 예금금리등 상품을 목적별로 분류해놓아 검색을 쉽게 할 수 있게 메뉴가 꾸며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원하는 시점의 이자율을 비교할 수 있게 조회날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국민은행 이자율과 정기예금금리 이렇게 확인해보세요



위의 이미지는 국민은행의 여러가지 정기예금 상품의 이자율을 표시한 이미지입니다.


각 상품별로 가입기간에 따른 금리와 이자율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만기지급식 일반 정기예금의 이자율은 3년 이상일 때 겨우 1.2%만 지급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년에 1.2%의 이자율이라면 거의 마이너스 금리인 것 같은데요.


현재 국내의 경제가 활기를 잃고 있다는 것을 금리를 통해서도 알 수 있기에 씁쓸한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민은행 이자율과 정기예금금리를 살펴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우리 경제가 과거처럼 비상하기를 기대하면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